‘백제의 건국, 2천년 고도 서울을 열다’ 주제로 백제 건국 조명

출처 :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제19회 한성백제문화제’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다가오는 주말, 송파구가 2천년 전 백제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지로 변한다.

구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제19회 한성백제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서울 송파에 처음 뿌리를 내린 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축제이다. 구는 백제시대 679년의 역사 중 송파에 도읍을 두었던 한성도읍기가 493년으로 가장 길었고, 해상강국으로서 최대 전성기를 누렸던 점에서 착안해 1994년부터 한성백제문화제를 개최해 왔다.

축제 기간 동안 송파구 곳곳은 백제시대로 탈바꿈한다. 백제인들이 살던 마을이 꾸며지고, 당시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는 자리가 펼쳐진다. 서울의 대표 도심으로 꼽히는 올림픽대로에서는 백제의 왕과 신하들, 백성들이 만드는 대형 퍼레이드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19회를 맞아 ‘백제의 건국, 2천 년 고도 서울을 열다’라는 주제로 백제의 건국을 집중 조명한다. 3일 내내 이어지는 상설프로그램과 날짜별로 특색 있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차별성을 두어 관람객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서울 가볼만한곳] 송파구, ‘제19회 한성백제문화제’ 27일 개막

‘백제의 건국, 2천년 고도 서울을 열다’ 주제로 백제 건국 조명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