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 개강

출처 : 부천시, 2019년 제3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아빠 얼굴이 환해지셨다. 주1회 요리교실을 다니시면서 수강생들끼리 카톡방에서 요리 이야기도 하시고 친분도 쌓으며 즐겁게 지내시는 모습을 보니 내가 더 기분이 좋다. 요리교실에서 배운 팽이버섯 샐러드도 직접 해주셔서 아빠가 해준 요리를 처음으로 먹어봤다”

제2기 요리교실에 참여한 이씨의 자녀가 개인 블로그에 남긴 글이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은퇴 후 요리의 필요성을 느낀 5060 중장년층 남성 24명을 대상으로 ‘제3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을 개강했다.

첫 수업에서는 춘천닭갈비를 만들었고 앞으로 10주 간 한식 전통 요리, 한식 응용 요리, 밑반찬 등을 배울 예정이다.

한 교육생은 “요리를 배워보고 싶었는데 사설 요리 학원에 가려니 비용도 비싸고 요리라는걸 해본 적이 없어 망설여졌는데 딸들이 알아보고 아버지 요리교실을 신청해줬다. 아내와 딸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싶다”라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강의를 맡은 정윤경 요리기능장은 “전통요리, 밑반찬, 퓨전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교육할 예정으로 수료식 즈음에는 두서너 가지 요리쯤은 거뜬히 할 수 있는 실력이 될 것이다”라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이장섭 노인복지과장은 “은퇴 후 삶의 행복을 찾아가는 여러분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MHN 부천] 은퇴 남성에게 필요한 1순위는? 요리 배우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 개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