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육성재단 2019년도 하반기 장학생 498명 선발 모집

출처 : 인천광역시, 인천 장학금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인천인재육성재단이 26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장학생 신청을 접수한다. 선발 인원은 498명으로 장학금 총액은 5억1,200만원이다.

접수 분야는 희망드림 장학생 공익인재 장학생, SK행복 장학생, 인천인 장학생, 응원장학생 총 5가지다.

희망드림 장학생 신청자격은 인천의 고등학교 재학생이나 전문대·대학교 재학생으로 수급자 또는 장애인 가정·북한이탈주민가정·다문화 가정의 학생이다.

재단에 따르면 기존 희망드림 장학생 선발 중 수급자 또는 장애인 가정의 학생의 추천권자가 유관기관에서 자기추천으로 변경됐다. 따라서 신청자 본인이 유관기관을 거치지 않고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공익인재 장학생은 인천의 고등학교 재학생이나 전문대·대학교 재학생으로 사회복지·교육지원·해외나눔 활동 등에 참여한 학생으로 공익활동 실적을 통해 선발한다.

SK행복 장학생은 SK석유화학 기업 인근 지역 학생들로 신현원창동, 석남1·2동이 거주지인 학생들을 지원가능 하다.

인천인 장학생의 자격은 인천의 고등학교 재학생이나 전문대·대학교 재학생 가운데 일정 소득수준 가정의 학생들이다. 고등학생은 직전학기 성적 상위 40% 범위 이내, 대학생은 4.5만점 기준으로 3.0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인천인 장학생은 상반기 415명을 선발하였으나, 하반기 고등학생 15명, 대학생 30명을 추가 선발해 고등학생은 100만원, 대학생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신청은 인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재단에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MHN 인천] 인천인이라면 장학금 받아가세요, '인천 지역 장학금'

인천인재육성재단 2019년도 하반기 장학생 498명 선발 모집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