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링링' 지난주 '타파' 이어 태풍 전 단계인 열대저압부 관측, 국내 영향 적고 일본쪽 경로 예상

출처 : 연합뉴스, 세계바람지도 'earth'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여기가 태풍의 나라입니까?"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올법한 9월이었다. 한반도에 영향을 끼친 태풍 링링과 뒤이은 태풍 타파로 인해 사망 및 부상이 일어나는 등 9월 한달동안 큰 피해가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도 이 두 태풍을 뒤이어 한국상륙작전을 펼치려는 다른 태풍이 관측되었다. 태풍의 이전 단계인 열대저압부 상태인 이 태풍의 예비 명칭은 '미탁'이다. 

다행히도 열대 저압부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괌 남동쪽 약 400㎞ 해상에 있는데, 이 태풍은 국내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히는 대신 일본으로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현재 북태평양 고기압이 일본 열도에 걸쳐있는 만큼, 이 고기압을 따라 다음 주 초중반에 이동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기상청의 분석이다. 다만 한국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 고기압과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대륙고기압의 세기, 위치 등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 변화에 따라 발생 시각과 진로 등 변동성이 크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만약 태풍이 예상된 경로로 가는 경우에도 대부분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하는 만큼, 일본과 인접한 지역에 위치한 경상도, 강원도 등은 폭우나 강풍 등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따라서 안심하지 않고 태풍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출처 : 연합뉴스, 부산경찰청

지난 태풍 링링의 경우에는 초속 50m가 넘는 강풍으로 3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러한 불상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태풍이 한반도에 인접한 경우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고, 부서지거나 날아갈 수 있는 것들은 미리 고정시킬 필요 등이 있다. 부디 이번 태풍에서 우리나라가 자유롭기를 바란다.

--------------------

'1주 1태풍?' 괌 남동쪽 부근 열대저압부 '미탁' 발생

태풍 '링링' 지난주 '타파' 이어 태풍 전 단계인 열대저압부 관측, 국내 영향 적고 일본쪽 경로 예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