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 몰이 중인 EBS ‘자이언트 펭TV’의 '펭수'
펭수 연기한 성우 정체, 개그맨 '최영수' 설...담당 PD "극비"

출처: EBS ㅣ '뽀로로' 잡으러 온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정체?...펭수 성우, 펭수 목소리, 펭수 최영수, 펭수 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초통령 '도티'의 아성을 위협하는 존재가 나타났다. 최근 초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EBS ‘자이언트 펭TV’의 '펭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EBS 1TV에서 방송하는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인서트 코너와 '자이언트 펭TV'에 출연하는 '펭수'는 키 210㎝에 달하는 자이언트 펭귄으로 나이는 10세이며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EBS 연습생이다.

펭수는 기존의 EBS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밝고 과장된 모습으로 듣기 좋은 얘기만 하지 않는다. 그는 좋고 싫은 감정, 화가 나거나 문제가 되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출한다. 동요 뿐만이 아니라 트랜디한 힙합을 좋아하고 비트박스에도 소질이 있다. 

이러한 펭수의 목표는 바로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뽀로로를 잡는 것이다. 최근에는 유명 유튜버인 흔한남매, 이말년 등과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하며 성인들을 대상으로도 유명해지고 있다. 

출처: EBS ㅣ '뽀로로' 잡으러 온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정체?...펭수 성우, 펭수 목소리, 펭수 최영수, 펭수 짤 

펭수의 인기가 올라갈 수록 인형 탈 속 그의 정체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는 상황이다. '펭TV'의 이슬예나 PD는 한 언론과 진행된 인터뷰에서 인형 탈을 쓰고 펭수를 연기하는 배우의 정체에 대해 극비라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세간에서는 펭수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가 개그맨 '최영수'가 아니냐는 추측에도 무게가 실렸는데, 현재로써는 '장신의 연기자'라는 것만이 유일한 힌트인 상황이다. 

이PD는 "보통 체력 문제로 탈 인형 목소리는 따로 녹음하는데, 펭수는 연기하면서 대사까지 한다”며 “펭수와 혼연일체가 된 연기자에 감사할 따름”이라고 덧붙이며 펭수의 목소리를 연기한 미스테리한 정체에 궁금증을 더했다.
 

---

'뽀로로' 잡으러 온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정체?...펭수 성우, 펭수 목소리, 펭수 짤, 펭수 최영수

최근 인기 몰이 중인 EBS ‘자이언트 펭TV(펭TV)’의 '펭수'
펭수 연기한 성우 정체, 개그맨 '최영수' 설...담당 PD "극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