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지방이 줄어들고 피부의 탄력 저하, 쳐짐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고, 이렇게 사라진 볼륨감과 탄력 없는 피부, 잔주름은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주요 원인이다.

최근 ‘동안’ 유지를 단순히 아름다움과 미의 기준에서뿐 아니라 자기 관리와 경쟁력의 일환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젊어 보이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갖기 위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동안을 위해서는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회복 기간 동안 일상생활에 제약이 생기면 곤란한 직장인, 학생들은 일명 쁘띠 시술이라고 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동안을 위해 많이 찾는 시술로는 필러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주로 낮은 코, 팔자주름, 볼꺼짐, 이마, 턱 끝 등 부위별로 필러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부위만 필러 시술을 한 경우 다른 부위의 단점이 부각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엔 여러 부위에 필요량의 필러를 주입하는 풀페이스 필러로 전체적인 얼굴 윤곽개선을 하는 여성들이 부쩍 늘었다.

풀페이스 필러는 목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성분의 필러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볼륨감뿐만 아니라, 수분을 공급하거나 콜라겐을 합성시키는 등 다양하게 사용되어 단점을 개선, 보완하는 것은 물론 동안을 만들어주는데 가장 적합한 시술 중 하나로 알려졌다.

   
 

시술 시간 및 시술 후 회복 기간이 짧으며, 필요에 맞는 필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단순히 볼륨을 만들어 내는 것뿐 아니라 모양의 변화보다 윤곽선을 개선하고 콜라겐을 만들어 탄력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의도로 접근할 수 있다. 많은 종류의 필러가 있고, 시술 방법도 다양하므로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필러와 시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김민승 (압구정 아이니클리닉 원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