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춤으로 펼친 감동의 무대

출처 : 청주시립무용단, 정기공연 ‘영자歌 하얀 거짓말’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청주시립무용단은 제40회 정기공연 ‘영자歌... 하얀 거짓말’을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감동의 무대로 선보인다.

이번 정기공연은 김진미 예술감독의 취임 첫 정기공연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그린 내용으로 펼쳐진다.

‘영자歌... 하얀 거짓말’은 영자라는 소녀가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굴곡진 삶을 살다가 해방 후 고향으로 돌아왔으나 이미 송두리째 망가져버린 자신의 운명을 탓하는 내용을 현재를 살고 있는 영자가 과거를 회상하면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위안부가 아닌 할머니라 불리고 싶고, 아물지 않은 아픈 지난날을 간직한 소녀들의 이야기인 이 작품은 2015년 제36회 서울무용제 안무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평화의 소녀들’에 출연하는 학생들을 공개 모집·선발해 함께 무대를 꾸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문화의식 고취에 일환으로 공연 당일 최종리허설을 오픈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미 예술감독은“이번 정기공연을 통해 그 영자들, 그리고 우리들의 아픈 상처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청주 가볼만한곳] 청주시립무용단 제40회 정기공연‘영자歌 하얀 거짓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춤으로 펼친 감동의 무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