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역사의 산실 '정동'에서 열리는 축제

출처 : 서울시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서울 정동에서 10월 한 달간 다양한 축제가 개최된다. 정동은 근대 역사의 산실이라 할 수 있다.

서울시는 1897년 10월 12일 대한제국 선포 일을 기려 10월을 정동의 축제 기간으로 선정하고 '시월 정동'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정동공원에는 팝업카페 '가배정동'이 차려진다. 이곳은 정동의 야경을 배경으로 대한제국 황실을 재현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고종이 마신 가배(커피의 개화기 이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는 11일에는 스윗소로우 전 멤버 성진환, 구세군 브라스 밴드 연주, 담소네 공방 등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정동 역사 해설 투어는 오는 12일과 13일에 진행된다. 이는 고종의 길, 중명전, 정동극장, 이화 박물관, 정동 제일교회,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서울 시립미술관으로 이어지는 총 90분에 걸쳐 진행되는 도보 답사 프로그램이다. 하루 2회 운영하며 추후 개설 예정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명씩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그 밖에도 2019 정동 야행, 사회적 경제 장터 '덕수궁 페어샵', 환구대제 재현 등 다양한 행사가 10월 내내 정동 일대에서 함께 실시된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정동은 우리나라의 근대사와 미술, 공연 등 문화는 물론 역사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공간"이라고 말하며 "시월정동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정동의 가치와 역사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10월은 정동에서 보내요 '시월 정동' 축제 개최
근대 역사의 산실 '정동'에서 열리는 축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