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배틀 월드컵, 미니드론레이싱, 드론 소프트웨어 코딩 등

출처 : 광주시, 공식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광주시는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2019 빛고을 드론 페스티벌'을 김대중컨벤션센터와 제31보병사단에서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드론 페스티벌은 드론 배틀 월드컵, 광주관광 드론 촬영 영상 공모전, 미니드론레이싱, 드론 소프트웨어(SW) 코딩 등 총 6개 종목으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북구청, 제31보병사단, 광주시민 등 5천여 명의 전국 드론 마니아가 대거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특별한 참가 자격은 없으며 드론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2019빛고을드론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신청가능 하다.

또한 종목별로 시장상, 교육감상, 북구청장상, 시 의장상 표창과 함께 총 95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니 참고하면 좋다. 광주 관광 드론 촬영 영상 공모전에서는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등 총 6편을 선정해 총 55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또 행사 기간에 증강현실(AR), 드론,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등 신지식산업 진로와 관련하여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일자리 교류의 장'도 개최될 예정이다.
---------------------------------
[광주 가볼만한곳] 11월 2∼3일 이틀간 '2019 빛고을 드론 페스티벌' 개최
드론 배틀 월드컵, 미니드론레이싱, 드론 소프트웨어 코딩 등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