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릭 요한 입센’ 원작 「민중의 적」
배우 유태웅과 제자들의 무대

사진 ▲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유태웅 학과장

[문화뉴스 강세영 기자] 지난 9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학교) H동 소극장에서 헨릭 요한 입센 원작으로 아서 밀러가 각색한 '민중의 적' 작품으로 추계공연을 진행했다.  

원작자인 헨릭 요한 입센(1828~1906)은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극작가 중의 하나로, 근대 시민극 및 현대의 현실주의극을 세우는데 공헌한 “현대극의 아버지” 라고 부른다. 이번 추계공연에는 KBS 저녁 일일드라마 '태양의계절'로 오랜만에 모습을 보인 배우 유태웅과 그의 제자들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 배우 유태웅은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과장이다.

 

사진 ▲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추계공연

헨릭 입센의 '민중의적'(아서 밀러 각색)은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과 1, 2학년 학생들의 지난 여름 워크숍 작품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1882년 희곡이지만 지금 시대에도 큰 울림을 주는 주제를 다뤘으며 정치와 결탁한 기업이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탈을 쓰고 민중을 농락하는 사건을 극화하였다. 

연극영화학과 학과장 유태웅은 “이 작품은 제가 대학 때 교수님과 함께 공연을 해봤으면 했던 작품 중 하나였다. 지금은 제자들과 소통하며 작업하여 공연을 하게 되어 감회가 더욱 새롭다. 여름방학 내내 함께 땀 흘리며 임한 워크숍에서, 자유롭고 열정적인 현장교육으로 공연 내용이 훨씬 더 섬세할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과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 진로체험학교를 무료로 진행한다. 진로체험학교 신청은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