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비롯한 도서지역 강풍주의
태풍의 영향으로 어제보다 다소 떨어진 기온

출처 : 기상청 10월 2일 10:00시 날씨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오늘(2일)부터 내일(3일)까지 북상하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부 지방, 충청도에 비가 내렸으며 차차 경기도와 강원남부, 서울로 차차  비가 올 것이다. 

태풍에 의해 남부 지방과 제주도, 강원 영동이 100~300mm, 충청도가 80~150mm, 중부지방이 30~120mm 정도의 강수량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오늘과 내일 사이 제주도와 지리산 부근, 동해안에는 시간당 50mm 이상, 제주도산지와 강원영동, 경북부동해안은 5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예상되어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등 비 피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이다. 제주도를 비롯한 도서지역에는 바람이 최대순간풍속 125~160km/h로 매우 강해 시설물 피해 및 농작물 낙과 등 강풍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부산, 광주, 제주도 등이 24~25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다소 떨어질 것이다.

현재(오전 10시) 태풍 '미탁'은 서해남부 부근에서 북상중이며 서해남부 남쪽 먼바다에는 풍랑특보 또는 태풍특보가 발효 중이며, 오늘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 앞바다, 내일은 동해상에도 풍랑특보 또는 태풍특보가 차차 발표될 것이다. 따라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할 것이다.

-------------------

오늘 날씨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많은 강풍과 비...현재 태풍위치는?

제주도를 비롯한 도서지역 강풍주의
태풍의 영향으로 어제보다 다소 떨어진 기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