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팀으로 구성된 4개의 조
한국팀 담원의 상대들은 어떤 팀인가?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2019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오늘 10월 2일 20시(한국시간)에 개막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메이저 리그의 3시드 팀과 메이저 리그를 제외한 나머지 리그의 1시드 팀, VCS 2시드 팀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그룹 스테이지 진출팀(SKT T1, Griffin 등)과 비교해 다소 인지도가 떨어진다. 그러나 리그의 상위권 팀인 만큼 무시 못할 경기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 팀의 경우  담원(DAMWON Gaming)이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한 조당 3개의 팀으로 구성된 4개의 조로 총 12개의 팀이 참여하며 각 조의 1위가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된다. 한 조당 3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 팀은 자신을 제외한 2개의 각각 2번씩의  경기를 하며 총 4번의 경기 결과로 조의 1, 2위 팀을 결정해 이 두 팀이 서로 5판 3선승의 경기를 거쳐 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10월 2일 경기일정

 

개막식에는 A조와 B조 6팀의 경기가 20시에 시작해 새벽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CS(북미리그)의 Clutch Gaming와 LEC(유럽리그)의 Splyce의 진출이 유력해 보인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10월 3일 경기일정

한국팀 담원의 경기는 오는 10월 3일 20시에 시작하며 TCL(터키리그)의 Royal Youth와 CBLOL(브라질리그)의 Flamengo eSports와 상대할 예정이다. 두 팀 모두 2부에 속해있는 팀으로 많은 이들이 담원의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예상한다. 그러나 롤드컵과 같은 국제무대 경험이 적은 담원이기 때문에 변수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1, 2위 팀이 결정되면 두 팀의 5판 3선승 경기는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9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2019 롤드컵 플레이인 개막... 경기 진행방식 및 한국팀의 경기일정은?

3개의 팀으로 구성된 4개의 조
한국팀 담원의 상대들은 어떤 팀인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