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IN CRISIS' 알파벳에 맞춰 총 12개의 집필분야로 구성...
오는 9일에 출간기념회도 개최

출처: 한국강사신문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대한민국 강사시장에서 살아남는 생존전략 필독서’

주위 강사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강사로 살아남기 어려운 이 시대, 현직 강사뿐 아니라 예비강사들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든든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

오는 10월 9일 17시부터 19시까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북카페 ‘채그로’ 9층에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 출간기념회가 개최된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은 ㈜한국강사신문 산하 강사연구분석센터의 분야별 대표강사들이 강사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해주는 대한민국 최초의 강사 트렌드 분석서로 2018년 출간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 이후 두 번째 책이다. 최근 생애주기가 길어지면서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있으며 교육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매년 성장하는 교육시장에 새롭게 진출한 강사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강사를 꿈꾸는 사람들이 미래 교육시장의 수요와 비전을 예측할 수 있도록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을 출간했다. 

특히, 이번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은 2020년 경자년 庚子年 쥐띠해에 따라 ‘MICE IN CRISIS[위기 속의 쥐]’, M.I.C[강사] 생존전략이라는 컨셉으로 기획했다.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는 2019년 1월 21일부터 2월 11일까지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 집필 강사 모집공고를 통해 총 12개분야, 12명의 집필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6개월간의 집필 및 퇴고작업을 진행했다. 이로써 ‘MICE IN CRISIS’의 총 12개 이니셜에 맞춰 12개 집필분야를 매칭하여 구성했다.

 

출처: 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센터장 한상형)의 분야별 집필강사로는 워크 스마트(의미공학연구소 대표, 유재천 강사), 4차 산업혁명(생각코칭컴퍼니 대표, 김경록 강사), CS(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대표, 권서희 강사), 연애(미팅파티브라더스 대표, 이명길 강사), 커뮤니케이션(프로커뮤니케이션 대표, 장한별 강사), 인문학(카이로스경영연구소 대표, 최종엽 강사), 조직활성화(인재센터 대표, 최창수 강사), 청소년 진로(꿈잡고교육연구소 이사, 위현정 강사), 대학생 진로(휴먼앤파트너즈 대표, 김민경 강사), 생애경력설계(㈜커리어비전 이사, 김은아 강사), 채용·취업(한국바른채용인증원 원장, 조지용 강사), 유튜브(손안의공장 대표, 이승진 강사)이며, 그 외 프롤로그(의미공학연구소 대표, 유재천 강사), 에필로그(㈜한국강사신문 김장욱 전략사업본부장)로 구성됐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은 명쾌한 트렌드 분석을 위해 네이버 데이터 랩, 다음소프트 소셜 매트릭스, 구글 트렌드, 오디피아 등의 다양한 분석 툴을 활용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서적인 『트렌드 코리아 2019』, 『2019 대한민국 트렌드』, 『디지털 트렌드 2019』, 『모바일 트렌드 2019』, 『라이프 트렌드 2019』, 『세계미래보고서 2019』, 『소비 트렌드 분석』, 『2018 해외 미디어 동향』, 통계청, 산업통산자원부, 산업연구원, 삼성경제연구소 등 국내·외 트렌드 사례와 강의분야별 정부시책을 조사해 강의 분야의 향후 전망을 기술했다.

출처: 한국강사신문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는 집필 강사들의 정기적인 전체 오프라인 회의와 온라인 회의 등 공동저자들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저서의 수준을 높이고 통일성을 기했다. 특히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 자기경영분야를 담당한 의미공학연구소 유재천 소장이 이번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는 워크 스마트의 샘플원고를 트렌디하게 작성하여 발표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의 출간일은 10월 9일 한글날이다. 한글날로 정한 이유가 따로 있다. 스승의 날은 세종대왕의 탄신일인 1397년5월 15일을 기념해 1965년부터 대한민국정부가 채택한 기념일이다. ㈜한국강사신문은 ‘강사는 스승’이라는 생각에서 세종대왕의 정신을 이어받고자 2016년 5월 15일 스승의 날에 맞춰 창간한 신문사다. 이러한 연원을 둔 ㈜한국강사신문은 세종대왕이 백성들을 위해 한글을 창제했듯이, 대한민국 강사들의 권위와 위상을 높여주고자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을 한글날에 창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은 위기의 강사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트렌드 분석서다. 앞으로 우리나라 강사들의 대표적인 길라잡이가 될 것이고, 강의 분야의 향후 전망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강사 트렌드 분석 및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북카페 ‘채그로’

한편, 이번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 출간기념회 장소인 채그로는 마포대교 바로앞에 위치한 옵티마성형외과(원장 이안나) 8, 9층에 위치한 북카페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나만 알고 싶은 핫플레이스 서울 북카페로 유명하다. 책과 사람이 만나는 채그로의 목표는 기적처럼 모인 사람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 독서를 통해 세상을 더욱 뚜렷하게 보고, 내 안에 뿌리를 박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번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 출간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협찬으로 제공됐다.

또한 이번 출간기념회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당첨된 참여자에게는 ㈜네트론(대표 우성민)의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라오메뜨의 협찬으로 특별선물이 주어진다. 특별선물은 네이버 쇼핑검색 골드앰플 1위에 빛나는 ‘골드 펩타이드 캐비어 앰플(30ml)’이다. 출간기념회 신청은 ㈜한국강사신문으로 하면 되며,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책이 증정된다.

 

출처: 한국강사신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