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 주민공동체 참여, 다양한 체험부스 및 프로그램 선보여

▲ 갈미한글축제 안내문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의왕 갈미한글축제위원회는 한글날을 맞아 오는 9일 내손동 갈미한글공원에서 ‘2019 갈미한글축제’를 개최한다.

주민들이 직접 기획에서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갈미한글축제는 한글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체험함으로써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한글아 어딨니?’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오는 9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8개 주민공동체들이 운영하는‘한글체험부스’와 ‘한글주제 그림그리기 대회’, ‘공동체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살랑살랑 사진자랑’은 한글축제에서 벌어지는 다채롭고 활기찬 풍경을 담은 사진을 응모받아 축제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남기게 될 예정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갈미한글축제는 매년 한글을 주제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인기있는 지역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축제의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특히 한복을 입고 참여하면 더욱 더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의왕 가볼만한곳] '한글아 어딨니? 2019 갈미한글축제' 9일 한글날 기념 개최

18개 주민공동체 참여, 다양한 체험부스 및 프로그램 선보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