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불꽃축제2019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막
축제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은?

출처 : 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오늘 10월 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서울세계불꽃축제2019'가 열린다. 축제 개막식은 19시부터 약 20분간 진행되고, 메인 행사인 불꽃 퍼레이드는 19시 20분부터 20시 40분까지 약 1시간 20분간 진행된다. 불꽃을 쏘아 올리는 위치는 원효대교 근방이다. 또한 메인 행사인 불꽃 퍼레이드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출처 : 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아트기획전

 

대규모 전시 조형물로 새롭게 탄생한 엠블럼,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인터랙션 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아트 기획전 불꽃 Atelier'가 한강공원 계절광장에서 13시부터 18시간 운영된다. 많은 글로벌 아티스트 및 국내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프로그램인 만큼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또 17시 30분부터 약 6분간 주간 불꽃쇼가 진행된다. 메인 불꽃놀이 행사에 앞서 진행되며 가을 햇살을 맞으며 이색적인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다.

출처 :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불꽃놀이 명당

 

불꽃놀이 명당으로는 이촌 한강공원, 마포대교, 원효대교, 63빌딩 등이 있다. 이촌 한강공원에서는 불꽃을 가까이서 보기 힘들지만 아름다운 한강뷰와 63빌딩의 멀티미디어 쇼를 넓은 시야로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또한 마포대교와 원효대교에서는 불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이다. 한강 위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의 장관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장소지만 측면에서 보기 때문에 불꽃놀이 아티스트들의 메시지를 감상하기는 힘들다.

이외에도 '골든티켓'소유자에 한해서 불꽃이 터지는 바지선 바로 앞인 골든티켓 존에서 불꽃을 즐길 수도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국, 스웨덴, 중국 총 3개의 불꽃놀이 아티스트 팀들이 참여한다. 세 팀의 불꽃놀이 주제는 각각 'The Shining Day', 'Color of the North', 'The Starry Night'로 주제와 관련 있는 음악과 불꽃들이 준비되어 있다.

해가 지며 날씨가 추워질 예정이라 담요 등의 방한용품을 챙겨야 하며 이 외에도 물티슈, 카메라 등 축제를 즐기기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들을 미리 챙기면 좋을 것이다.

--------------

2019여의도불꽃축제 오늘 개막. 시간, 명당, 일정, 골든티켓은?

세계불꽃축제2019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막
축제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