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송해, 신구
원로 배우 3인의 필모그래피 총 정리
전국노래자랑과 역사 함께 하는 송해 선생님 연세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한 시대를 풍미한 이들은 흔히 '별'로 비유된다.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짊어진 책임감이 무거워서 일까, 기대보다 짧은 시간 빛나다 사라진 이들도 많다. 이처럼 수 많은 별들이 피고 지는 연예계에서 묵묵히 한길을 걸으며 후배들의 귀감이 되는 원로 배우들이 있다. 수 십년의 세월동안 대중 앞에 서며 희노애락을 함께 한 우리 시대 원로 배우 이순재, 신구, 송해의 필모그래피를 정리해 보았다.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MBC '거침없이 하이킥' ㅣ 원로 배우 3인 '이순재, 송해, 신구' 나이, 출연작, 대표작품, 의외의 이력은?

이순재는 1935년생으로 올해로 85세이며 1956년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가'로 데뷔했다.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찾은 그의 대표작은 드라마 '허준', '사랑이 뭐길래', '목욕탕집 남자들' 등 셀 수 없이 많다. 특히 1991년 작인 MBC '사랑이 뭐길래'에서는 대발이 아버지로 나와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문희, 남정임, 윤정희, 고은아 등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며 멜로 배우의 모습을 보여주다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아버지 역할을 맡게 되며 진지하고 근엄한 이미지로 대중에게 각인되게 된다.

그러다 그는 지난 2006년 방영 된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가부장적이고 다혈질로 대표되는 캐릭터에서 '야동'을 보고 악플을 다는 코믹한 모습까지 아우르며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다.  

이순재는 연극에 대한 관심도 놓지 않고 꾸준히 연극 무대에 오르고 있다. 그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배우 신구와 함께 '앙리할아버지와 나'로 연극 무대에 올라 관객들을 만났다.

또한 이순재는 지난 2013년 나영석 PD가 연출한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를 통해 나이에 굴하지 않고 도전과 배움을 즐기는 멋진 모습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처: KBS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ㅣ 원로 배우 3인 '이순재, 송해, 신구' 나이, 출연작, 대표작품, 의외의 이력은?

송해는 1927년생으로 올해 93세이며 현역 연예인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원로이자 '전국 노래자랑'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린다. 그가 전국 노래자랑을 시작할 때 외치는 멘트인 "전~국 노래자랑!"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 그만의 시그니처다.

황해도가 고향인 송해는 1950년 6.25전쟁 발발 후 어머니를 비롯한 가족들과 생이별을 했다. 1953년 스무살 나이에 부산으로 건너 온 송해는 통신병으로 배치되어 군 복무를 하게 되는데, 당시 휴전 전보를 직접 쳤다는 고백을 통해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송해는 군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쳐보인 것으로 유명했다. 자신의 재능을 살려 28살 무렵인 1955년에는 악극단에서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방송인으로 데뷔해 코미디, 영화, 음반 등 전방위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그 후 1984년 57세 나이에 '전국 노래자랑' 마이크를 잡은 후 현재까지 최고령 현역 MC로 활동하며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송해는 분단 후 가보지 못한 고향과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내며, 자신이 MC로 있는 전국 노래자랑이 고향 황해도 재령에서 열리는 것이 마지막 소망이라는 것을 전하기도 했다.

출처: 신구 인스타그램 ㅣ 원로 배우 3인 '이순재, 송해, 신구' 나이, 출연작, 대표작품, 의외의 이력은?

배우 신구 1936년생으로 올해 84세이며 1962년 연극 '소'로 처음 무대에 오른 후 영화, 드라마, 연극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만나며 쉼 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대체로 가부장적이고 근엄한 아버지, 재벌 회장과 같은 역할을 맡다가 지난 2000년 방영 된 시트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의 '노구'역으로 새롭게 이미지 변신을 하게 된다.

당시 그는 불 같이 화를 내고 며느리와 시종일관 기 싸움을 벌이는 등 기존과는 180도 다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때 햄버거 광고를 통해 지금도 회자되는 유행어 "니들이 게맛을 알아?" 탄생시켰다.

그는 지난 2013년 배우 이순재, 박근형, 백일섭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에 출연해 젊은 층으로부터 '구야형'이라는 애칭을 얻었으며 2017년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와 함께 '윤식당'에 출연해 '구 알바'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신구는 지난 2018년 개인 SNS를 개설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는데, 그는 자신의 젊은 시절 사진을 올리며 "저도 이런 때가 있었네요. 새해에도 모두 건강히~" 라는 글을 덧붙여 젊은 층으로부터 '진정한 인싸'라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

우리 시대 원로 배우 3인 '이순재, 송해, 신구' 나이, 출연작, 대표작품, 의외의 이력은?

이순재, 송해, 신구
원로 배우 3인의 필모그래피 총 정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