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늘 날씨, 제19호 태풍 '하기비스' 앞으로의 경로는?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오늘의 날씨 제19호 태풍 하기비스 예상경로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오늘은 전국적으로 흐리고 비가 내릴 예정이며, 오후경 서쪽 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 영향으로, 아침 최저기온은 11~18도, 낮 최고기온은 15~22도의 기온 분포를 보일 것이다. 

미세먼지는 '좋음' 수치를 유지할 것이며, 바다의 물결은 2.0~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오늘의 날씨 제19호 태풍 하기비스 예상경로

7일 오전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면서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지난 6일 괌 동쪽 바다에서 발생한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는 앞으로 계속 서쪽으로 이동하다가 일본 오키나와 부근으로 이르러 북서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인다. 

오는 9일 오전3시께 괌 북서쪽 약 710km 해상에 이르면 최대 풍속 초속 50m의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세력을 키울 전망이다.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730km 해상에 올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11일 오전3께는 최대 풍속 초속 53m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한반도로 향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기상청에 따르면 "4~5일 후 태풍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으니 이후 발표되는 기상 정보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시에 "태풍으로 발달한 뒤 일본 오키나와 방향으로 천천히 서북서진 하겠지만, 아직 매우 멀고 북태평양 고기압과 찬 대륙 고기압 등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가 달라질 수 있어 진로의 불확실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
[오늘 날씨] 전국 비...제19호 태풍 '하기비스' 한반도 덮치나? 
7일 오늘 날씨, 제19호 태풍 '하기비스' 앞으로의 경로는?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