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뉴욕에서 소개한 맛집 소개
'줄리아나 피자', '올드홈스테드 스테이크', '톰스 레스토랑', '토니 드래곤즈 그릴', '엘린스 스페셜 치즈케이크' 주소와 영업시간은?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홈페이지 캡처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각 나라의 맛집을 찾아 떠나는 미식 방랑기 '스트리트 푸트파이터2'가 네티즌들의 식욕을 유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해외여행에서 각 나라의 특별한 문화와 공연을 보는 활동은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중요한 요소지만, 해당 나라 혹은 해당 지역에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식당을 찾아가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을 배로 느끼게 하는 중요한 활동이다.

특히,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현지인들에게만 알려진 숨겨진 맛집을 찾기에는 힘들기 뿐더러, 막상 찾았다고 해도 제대로 먹는 방법을 몰라 귀국 후 아쉬움이 크게 느껴질 때가 많다.

이에, 요리가 숙명인 남자 '백종원'이 해외 방방곡곡을 돌며, 각 도시의 숨겨진 맛집을 소개함과 동시에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가장 최근 방송된 편은 화려한 불빛 속 잠들지 않는 세계의 수도, 미국 '뉴욕'편으로 백종원은 뉴욕을 찾아 베이직 먹방템 '베이글'부터 '스테이크'와 '피자' 등 미국을 대표하는 주요 메뉴들의 맛집을 찾아다녔다. 

식욕을 돋구는 여행 일기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 편에 나왔던 맛집에는 어디가 있는지 소개한다.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편 방송 캡처, 뉴욕 피자

1. Juliana's '줄리아나 피자'

▲주소: 19 Old Fulton St, Brooklyn, NY 11201 미국
▲영업시간: 오전 11:30~ 오후 10:00

'미국'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메뉴에는 바로 '피자'가 있다.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어 부담감 없이 친숙해진 피자의 뉴욕 버전은 어떨까?

백종원이 미국 뉴욕에 방문한 가운데, 그가 처음으로 먹은 것은 피자 전문점 'Juliana`s'의 '마리게리따 피자'였다. 

그는 19세기 후반, 이탈리아계 이민자들이 처음으로 미국에 들여온 '피자'는 본래 작은 사이즈로 판매가 되었는데 제2차 세계대전 종전에 따른 경기 호황이 맞물리면서 현재 14인치에서 18인치정도의 크기로 커지게 되었다고 설명한 후, 본격적인 시식을 시작했다.

줄리아나스의 피자는 석탄의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데, 이때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일품으로 꼽히는 맛집이다.

한편, 백종원은 뉴요커처럼 피자를 먹는 꿀팁을 전수하기도 했는데, 그가 알려준 방법은 삼각형의 도우를 손으로 잡고 반으로 접어 먹는 것이였다.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편 방송 캡처, 뉴욕 스테이크

2. Old Homestead Steakhouse '올드홈스테드 스테이크'

▲주소: 56 9th Ave, New York, NY 10011 미국

▲영업시간: 평일- 오후 12:00~10:30
                주말- 오후 1:00~11:00

피자에 이어서, 백종원은 저녁에 150년 전통의 스테이크 집을 찾았다.

그가 방문한 곳은 'Old Homestead Steakhouse'으로, 과거 경제 침체의 위기에도 꿋꿋하게 자리를 잡아 현재까지도 운영을 하고 있는 식당으로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한 곳이다. 

그곳에서 백종원은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주문했는데, T본 스테이크와 비교하여 안심이 많은 것이 '포터하우스'라고 소개한 뒤 본격적으로 스테이크를 즐기기 시작했다.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편 방송 캡처, 뉴욕 럼버잭

3. Tom`s Restaurant '탐스 레스토랑'

▲주소: 2880 Broadway, New York, NY 10025 미국

▲영업시간: 월~화요일- 오전 7:00~오전 1:00
                수요일- 오전 7:00~오전 12:00
                목~일요일 24시간 영업

다음 날 아침 백종원은 오바마 대통령의 단골이라고 알려진 식당을 찾아 미식 방랑기를 이어갔다. 

그가 찾아간 곳은 미국의 다이너로, 짧은 시간 내에 조리할 수 있는 메뉴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식당들이 24시간 운영하는 기사식당 느낌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백종원이 이곳에서 주문한 음식은 '럼버잭'으로, 해당 메뉴는 팬케이크 2장, 달걀 2개, 소시지 1개, 베이컨 2장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편 방송 캡처, 뉴욕 버거

4. Tony Dragon`s Grile '토니 드래곤즈 그릴'

▲주소: Madison Ave & E 62nd St, New York, NY 10065 미국

▲영업시간: 월~금요일- 오전 10:30~오후 6:00
                토요일- 오전 11:00~오후 5:00 / 일요일 휴무

백종원은 같은 날, 점심으로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식사 메뉴 '햄버거'를 맛보기 위해 이동했다.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 편에 등장한 식당은 '토니 드래곤 그릴'으로 앞서 방문한 식당들과는 다른게 푸드트럭의 형태로 운영되는 곳으로, 방목으로 키운 닭 가슴살과 같은 고급 재료를 사용하여 버거를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뉴욕편 방송 캡처, 뉴욕 치즈케이크

5. Eileen's Special Cheesecake '엘린스 스페셜 치즈케이크'

▲주소: 17 Cleveland Pl, New York, NY 10012 미국
▲영업시간: 월~금요일- 오전 9:00~ 오후 9:00
                토~일요일- 오전 11:00~ 오후 8:00

아침과 점심, 뉴욕의 맛집을 찾아다니며 든든하게 배를 채운 백종원은 후식을 즐기기 위해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백종원이 찾아간 식당은 'Eileen's Special Cheesecake'으로, 백종원은 이곳에서 뉴욕 치즈케이크를 비롯하여 플레인, 블루베리, 스트로우베리, 솔티드캐럴멜 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다.

이어서, 그는 원래 치트케이크 겉의 크럼블은 바삭한데, 이곳만은 부드럽다고 말하면서 자신은 플레인과 솔티드캐러멜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

백종원이 뉴욕에서 소개한 맛집 소개
'줄리아나 피자', '올드홈스테드 스테이크', '톰스 레스토랑', '토니 드래곤즈 그릴', '엘린스 스페셜 치즈케이크' 주소와 영업시간은?

주요기사
음식맛집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