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현재 방영 중인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연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장안의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공효진)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의 폭격형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이다. 등장인물은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지이수, 오정세, 염혜란, 손담비, 고두심 등이다.

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여행이야기 근대문화역사거리 입구(위), 일본식 가옥(아래)

특히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아름다운 배경의 촬영지가 어디인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티저 속 동백꽃 필 무렵 배경 '옹산 마을' 촬영지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어촌 마을로 그려지는 옹산은 실제 지명은 아니고 작품을 위해 만들어진 지명이다. 옹산을 배경으로 사용되는 촬영지는 포항 구룡포 일대 및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로 알려졌다.

포항시 구룡포 근대문화역 사거리 일대는 포항의 12경 중 한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근대 문화역사 거리는 드라마와 함께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구룡포 근대 문화역사 거리는 일본인들이 이주해 살았던 곳으로 남아있던 일본식 가옥 몇 채를 포항시에서 복원 및 재단장했다. 현재 가옥 하나가 근대문화역사관으로 활용되고 있고, 옛 시대 상점, 소학교, 우체통 등을 당시 모습으로 고스란히 재현해두었다.

특히 동백(배우 공효진)의 보금자리이자 동네 술집인 ‘까멜리아'는 구룡포 근대화마을 문화커뮤니티 공간인 '문화마실'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마실'은 현재 포항시에서 문화예술공간으로 운영하며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 및 판매중이다. 이곳의 관람은 무료이다.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총 40부작으로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재방송은 KBS2에서 오는 10일(수) 오전 10시 25분부터 11시 35분까지(9-12회), 11일(목) 11시~12시 10분(13-14회), 13일(일) 13시 20분~15시 40분(13-16회)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은 오는 11월 21일 종영 예정이다.
 

-----------------------------------

장안의 화제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몇부작, 재방송은 언제?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및 일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