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지하철 3호선 신사역에서 압구정 방면 도로 좌측으로 형성된 가로수길은 강남의 핫플레이스답게 20~30대 젊은층들로 항상 붐빈다. 특유의 감성을 가진 가로수길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곳곳에 있어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 친구들과의 만남 장소로 단연 인기가 높다.

한편으로는 인근 직장인들이 퇴근 후 동료들과의 음주, 회식을 위해 가로수길 맛집을 찾는 경우도 많다. 이 가운데 가로수길의 여러 맛집들 중에서 '겸손하라, 음식은 무조건 맛이다'라는 문구를 간판에 내걸고 고객을 맞이하고 있는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이하 김일도)가 눈길을 끈다.

가로수길에서 고기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김일도의 맛의 비결은 돼지고기의 숙성에 있다. 10여년간 돼지고기 숙성노하우를 가진 김일도는 청정 사육장에서 제공되는 국내산 한돈만을 고집하며 28일동안 3단계로 숙성해 고기의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상차림으로는 구운 김, 명이나물, 백김치, 콩나물무침 등과 칠리소스, 생와사비, 강황가루, 왕소금, 씨알젓, 여기에 10여가지의 허브와 과일, 야채 등을 구워 엄선된 간장과 식재료로 맛을 낸 마약소스가 제공되며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신사역 맛집 김일도의 대표메뉴는 숙성돼지모듬과 수제소세지로 구성된 '성숙한 김일도한판'이다. 이와함께 윗고기(목살), 아랫고기(삼겹살), 소갈빗살, 갈매기살 등 단품 메뉴와 특수부위한판(항정살, 갈매기살, 미추리살, 주걱살, 꽃전지살)이 있다.

김일도에서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고기가 다 익으면 마약소스에 한번 푹 담근 후 여러 재료들에 싸먹거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고기를 다 먹고 난 다음 후식 메뉴로는 속풀이 개밥, 김일도 냉면, 가락 청국장 찌개, 불닭발 버터밥, 누룽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순우리 김치찌개, 한돈 불제육쌈밥, 속풀이 개밥, 가락 청국장 찌개 등 점심메뉴도 추천할 만 하다. 업체 관계자는 "저희 매장에 한번 오셔서 식사를 해보신 분들은 꼭 다시 찾아와 주신다"며 "너무 감사드리고 변함없이 맛과 서비스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로수길 맛집 김일도는 탁월한 고기의 맛은 물론 매장이 넓어 직장회식, 지인들과의 술자리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예약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