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핀, 담원, SKT의 8강 진출 가능성은?
그룹스테이지의 진행방식은?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10월 9일 'Splyce' 팀과 'Unicorns of love'팀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종료되었다. 오는 10월 12일부터 본격적인 '그룹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세계 각국 최고의 16개 팀이 10월 21일까지 약 10일간 경기를 펼치게 된다. 총 4개의 조로 구성되며 각 조는 4팀으로 구성된다. 각 조의 1,2위 팀이 8강에 진출하게 되며 조 1위 팀들은 다른 조의 조 2위 팀들과 맞붙게 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롤드컵 대진표

한국 팀인 그리핀, 담원, SKT는 각각 A, C, D조에 속해있다. 그리핀이 속해있는 A조에는 2019 MSI(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우승팀인 'G2 Esports'와 롤드컵 무대 경험이 많은 'Cloud9'가 속해있다. 그리핀도 두 팀 못지않게 좋은 경기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지만 국제무대 경험이 적어 우려를 표하는 이들도 많다. 

C조의 경우 중국 최고의 원거리 딜러 'Uzi'가 속해있는 'Royal Never Give Up'과 유럽 리그에서 꾸준한 성적을 내는 'Fnatic'이 속해있다. 하지만 최근 기세가 SKT에 못하다는 평이 지배적이며 많은 이들이 SKT의 8강 진출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D조는 2018 롤드컵 우승팀 'Invictus Gaming'과 2019 MSI 준우승팀인 'Team Liquid'가 포함되어 있다. 'Team Liquid'의 경우 LCS(북미 리그) 정규 시즌 1위를 차지했지만 'Invictus Gaming'의 경우 LPL(중국리그) 6위로 시즌을 마감하며  최근 폼은 좋지 않다는 평이 많다. 그래서 대중들은 담원과 'Invictus Gaming' 두 팀의 8강 진출을 점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10월 12일 일정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10월 13일(새벽) 일정

그룹 스테이지 개막은 FNC와 SKT의 경기로 시작하며 다음날로 넘어가는 12시에 담원과 TL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각 팀들은 총 6번의 경기를 하며 경기 결과 승패로 순위를 나누어 등수를 확정 짓는다.

-----------

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일정 및 그리핀, 담원, SKT 대진은?

그리핀, 담원, SKT의 8강 진출 가능성은?
그룹스테이지의 진행방식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