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대작 MMORPG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출시일, 직업, 호박 등

출처 : 달빛조각사 유튜브 캡처,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출시일, 직업, 호박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오늘 9일 2019년 최고 기대작 ‘달빛조각사’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정식 출시일은 다음날인 10월 10일이다.

‘달빛조각사’는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 대작 게임들의 개발자 송재경 대표와 김민수 PD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이용자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의성 작가의 원작 소설인 ‘달빛조각사’는 가상 게임 로열로드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위드’가 게임 속 전설의 직업인 ‘달빛조각사’가 되는 스토리를 다룬다.

남의성 작가의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장르의 대표적인 소설이다. 2007년부터 약 12년에 달하는 연재기간 동안 누적 조회수 3억 4천만 건에 구독자 수 5030만 명(카카오페이지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MMORPG ‘달빛조각사’는 소설 원작 1~2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위드’를 비롯해 원작에 등장했던 여러 인물들은 NPC로 등장해 플레이어와 동등한 모험가로 그려질 예정이다. 또한, 플레이어는 위드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예정이다.

 

▲ 달빛조각사 직업

출처 :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출시일, 직업, 호박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5종으로 제한된다. 원작 소설에서는 ‘직업’의 개념이 굉장히 방대했지만, 게임에서 등장하는 직업은 모두 ‘전투 클래스’로만 구별되며, 이른바 ‘생활 클래스’는 별도로 등장하지는 않는다. 

 

 MMORPG ‘달빛조각사’의 특이점으로는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무직’이라는 클래스가 생겼고, ‘궁수, 마법사, 전사, 성기사’와 함께 추후 전직을 통해 조각사로 전직이 가능하다.

 '나중에 선택' 항목을 고르고 캐릭터를 생성하면 초반부에 '무직' 상태로 게임에 임한다. 이후 메인 퀘스트에서 '다른길 찾기'라는 퀘스트를 선택하면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클래스는 ‘힘’, ‘매력’, ‘지혜’, ‘지능’, ‘체질’, ‘민첩’의 6가지 스탯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레벨업에 따라 이러한 스탯을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분배할 수 있다. 

 

▲ 달빛조각사 호박

달빛조각사는 10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할로윈 데이 기념,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마을의 할로윈 분장을 한 NPC를 통해 할로윈 퀘스트 진행이 가능하며, 퀘스트로 호박 등 '할로윈 갑옷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예약을 한 유저를 대상으로 선물도 증정한다. 선물은 카카오 계정당 1회 지급되며, 사전예약을 진행한 카카오 계정과 연결된 게임 데이터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MMORPG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출시일, 직업, 호박?

모바일 게임 대작 MMORPG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출시일, 직업, 호박 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