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우주베키스탄 올림픽 대표 친선경기, 팀 전적과 선수단, 피파랭킹, 중계 방송은?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9.10.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우즈베키스탄 친선경기 일정
출처 : 대한축구협회
출처 : 대한축구협회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11일 저녁 20시 30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대한민국 U-23 축구 대표팀과 우즈베키스탄의 친선경기가 있을 예정이다. 우즈베키스탄은 중국, 이란과 함게 2020 AFC U-23 챕피언십 C조 조별예선에서 대한민국과 만나게 될 상대로, 친선경기이지만 의미 있고 중요한 경기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끌 감독은 김학범 감독, 우즈베키스탄 감독은 루빈코 드룰로비치이다.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역대 전적은 우리나라가 8승 1무 1패를 거둔 바 있다. 또한 피파랭킹은 대한민국이 37위, 우즈베키스탄은 88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학범 호는 이번 경기에 앞서 대한민국 선수단은 명단을 발표했다. GK 송범근, 안찬기, 허자웅, DF는 강윤성, 김재우, 김진야, 윤종규, 이상민, 이유현, 장민규, 정승원, 정태욱, 차오연, MF는 김동현, 김준범, 김진규, 맹성웅, 임민혁, 한정우, 한찬희, FW는 김대원, 엄원상, 오세훈, 이동준, 정우영, 조규성이다.

출처 : 네이버

이번 경기 중계방송은 KBS2, 네이버 스포츠, wavve에서 20시 30분부터 생중계된다. 이에 기존 20시 30분에 방송되던 '연예가중계'가 결방되며, 기존 21시 50분 방송되는 '으라차차 만수르'는 평소보다 늦은 22시 35분에 방송된다. 또한 KBS 드라마스페셜 2019도 기존 23시에서 23시 45분으로 평소보다 늦게 방송될 예정이다.

김학범 감독은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AFC U-23 챔피언십 우승 팀이며, 이번 대회에 같은 조에 속한 만큼 훌륭한 실전 상대"라며, "경기 경험을 통해 선수들을 점검하고 전술을 가다듬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4일 20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우즈베키스탄과의 두 번째 친선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

대한민국 vs 우주베키스탄 올림픽 대표 친선경기, 팀 전적과 선수단, 피파랭킹, 중계 방송은?

대한민국 우즈베키스탄 친선경기 일정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