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속초 동명항 맛집 ‘유진게찜’, 가을 여행객으로 붐벼
고성·속초 동명항 맛집 ‘유진게찜’, 가을 여행객으로 붐벼
  • munhwanews
  • 승인 2019.10.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되면 산에 단풍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고, 하늘색, 공기 등이 모두 달라진다. 그래서 덥지 않은 가을에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은데, 강원도 속초는 사계절 내내 찾아가기 좋은 여행지라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다.

게다가 속초는 고속도로를 타면 서울에서도 2시간 정도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여행을 간다면 속초 동명항 맛집도 찾게 되는데, 그중에서 유진게찜으로 향하는 이들이 많다.

유진게찜은 대표적인 속초 대게 맛집으로,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곳이기도 하고, 속초에서 가장 먼저 대게 손질법을 연구하는 등, 대게요리전문점으로 잘 알려졌다.

현지 사람들도 많이 찾아가는 유진게찜에서는 대게찜, 홍게찜, 킹크랩찜 등 여러 가지 갑각류 요리를 판매하며, 메인요리를 주문할 시 제철 스끼다시와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을 같이 푸짐하게 제공한다.

주요기사


고성·속초 맛집 ‘유진게찜’ 에서는 직접 동해바다로 어선을 출항해 대게를 잡아와 대게 가격이 저렴하다. 또한, 수족관에 대게를 보관하면서 동해안 심층수를 계속 공급해 신선도가 높다. 주문을 하면 바로 요리를 해주기 때문에 신선한 대게요리를 맛보기도 좋다.

매장에서 식사를 할 경우 동해바다와 속초등대가 바로 보여 식사하면서 동해바다 풍경을 즐기기 좋다. 만약 포장, 배달을 해간다면 편한 장소에서 맛있는 대게를 맛보기 좋다. 또한, 택배를 보내면 품질 좋은 대게를 집에서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현재 유진게찜은 동명항에서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다. 또한 속초 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아바이마을 등 속초 가볼만한곳과 가까워 찾아가기 쉽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