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교차로 옷차림에 유의 해야 할 것
강풍과 높은 파도로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 조심

출처 : 기상청, 오늘(13일) 낮 기온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오늘 10월 13일 아침 기온은 7~17도, 낮 기온은 17~25도이며 전국은 대체로 맑고 동해안에는 구름이 많이 낀 곳이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북서쪽의 시베리아 기단 찬 공기가 남하하며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3도 낮으며 대부분 내륙에서 10도 이하의 기온 분포를 보인다. 다소 추운 날씨이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이다.

중국 북동지방에 대륙고기압이 위치하고 일본 남쪽 해상에서 제19호 태풍 ‘하기비스(HAGIBIS)’가 북상함에 따라 기압차가 커지면서,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 남해안에는 바람이 45~65km/h(12~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것이다. 특히, 강원영동남부와 경상동해안에는 최대순간풍속이 90~110km/h(25~30m/s)로 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강한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양양, 포항, 울산)과 남해안(김해, 사천, 여수), 제주지역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동해, 서해상에 강풍과 높은 파도로 인해 항해나 조업 선박 각별히 유의해야 하며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

오늘 일요일 날씨... 시베리아 기단 영향으로 어제보다 쌀쌀한 기온

큰 일교차로 옷차림에 유의 해야 할 것
강풍과 높은 파도로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 조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