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일정
모든 길은 이태원으로 통한다.

출처: 용산구청 홈페이지,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이태원관광특구 일대 100만 인파로 들썩~들썩였던 이태원지구촌축제! 세계인이 모여 즐기는 지구촌축제! 이태원지구촌 축제가 다가왔다.

2019이태원지구촌 축제 일정은 2019.10.12.(토)~2019.10.13.(일) 까지 양일 간 이태원관광특구일대에서 진행된다. 세계의 다양한 먹거리, 공연, DJ파티, 퍼레이드 등 보고, 듣고, 먹고, 체험하고, 구경하고, 즐길거리가 가득!! 세계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가 한자리에!다양한 볼거리로 가득찬 서울의 대표적인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이태원의 외국 문화를 결합하고, 이태원 지역의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02년 처음 개최된다. 세계 각국의 음식전존, 각 국의 퍼레이드, 가수들의 콘서트, 유명 쉐프들의 요리대결, 세계문화체험관 등 다양한 문화교류행사가 펼쳐진다.

개막식 전 행사 일정

이태원지구촌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식전공연! : 빛이 모여든다 

이태원지구촌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식전공연은 주빈국 베트남의 전통공연과 대한민국의 전통공연의 만남이 어우러져, 세계 각국의 문화를 상징하는 다양한 빛이 이태원으로 모여들어 하나로 만듭니다. 

​- 행사명 : 개막식 전 행사 : 빛이 모여든다.

- 일시 : 10.12.(토) 17:00 ~ 17:20 

- 행사 위치 : 메인스테이지(녹사평역 부근)

- 행사 내용 : 베트남 전통공연팀, 한국민요팀(국악 정신예 명창, 김학용, 추지훈) 

베트남 문화관광체육부 소속 국립전통예술단의 축하공연[출처] 2019 이태원 지구촌 축제 (축제종합안내 및 축제배치도, 이벤트안내) - Itaewon Global Village Festival 2019|작성자 용산구청

베트남 축하공연 프로그램내용

● Non Ba Tam 논 바땀 (바땀 삼각형 모자)

이 곡은 일을 할 때나 전통 축제가 있을 때의 베트남여성의 미모와 애교를 보여줍니다. 특히 이 무대의 배경은 베트남 북부평야 지방 전통의상 입고 바땀 모자를 쓰는 여성들의 모습입니다.

​● Suong Som 쓰엉 썸 (아침 이슬)베트남 북쪽 산간 지역은 관광객들이  꼭 찾아 가는 여행지입니다. 산간지역 소수민족들의 특징적 문화 특색과 그림 같은 멋진 경치는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 잡고. 특히 대나무 피리 연주되어 지는 소리는 이 곳 웅장한 산간지역 의 평화로운 아침을 가장 확실하게 표현해 주는 소리입니다.​

● Giac Mo Trua 작 모 쓰어 (낮잠의 꿈)

베트남 민요의 리듬이 담겨 있어서 베트남 대중 음악으로 아주 성공한 당대 음악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박한 가사 내용을 통해 누구나 그리 워하는 베트남 농촌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는 곡 입니다. 농촌의 넓은 논과 밭, 흐르는 강물과 햇빛이 쨍쨍 찌는 정오 때 들리는 종소리가 있는 베트남 농촌 모습을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 Ly Muoi Thuong 리 므어이 트엉 (사랑의 열 가지)

우아하고 옛날의 고도 후에의 특징이 가득한 민요입니다. <리 므어이 트엉>은 사랑스러운 후에 여성의 품행, 마음, 품위에 대한 열 가지의 미덕을 칭찬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그래서 후에 여성의 애교를 표현 하고자 노래와 함께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가 같이 어우러지는 공연입니다.  

​● Sac Mau Tay Nguyen 싹 마우 따이 응웬 (따이 응웬의 색깔)

따이 응웬은 베트남 중부지방의 고산지역이며 산과 숲, 햇빛과 바람이 많은 지역입니다. 이 곡 은 따이응웬 사람의 너그럽고 아량 있는 마음씨 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따이응웬은 대나무로 만든 독특한 전통악기인<트롱>의 고향이라 해도 과언 이 아닙니다.  이 악기로 나온 소리가 어떨 때는  시냇물 소리처럼, 어떨 때는 새의 소리, 어떨 때는 산속에서 울리는  비밀스러운 소리 같습니다. 

​● Linh Thieng Thap Co 린 티엥 탑 꼬 (신성한 고대 보탑)

베트남 남중부 지방에는 조각예술, 도자기 및 춤으로 아주 유명한 짬이라는 소수민족이 살고 있습니다.특히 이 춤은 짬 소수민족 사람의 가장 중요한 문화를 표현하고 입니다.이 곡은 여성의 아름다움 과 조각의 예술성, 신들의 모습, 심지어 사랑 및 꿈도 표현하고 있는 곡 입니다. 

​● Arirang 아리랑

아름다운 한국에 대하여 언급할 때마다 베트남 사람들도 <아리랑>을 쉽게 떠 올리는 한국의  민요입니다. <아리랑>이 베트남의 전통악기로 연주되고 베트남 가수의 목소리를 통해 듣는 <아리랑>과 한복을 입고 추는 춤은 많은 감동을 줄 것입니다.. 

​● Hello Viet Nam

베트남에 오세요. 정이 많고 친절한 사람이 있는 지역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은 지역입니다. 한 번 만 오시면 절대 잊지 못 할 베트남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개막식 후 행사

Connected. Itaewon

메인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이태원지구촌축제 개막축하공연! 올해는 Rock을 컨셉으로 한 이태원지구촌축제 개막축하 콘서트가 열립니다. 개막식(10.12.(토) 오후 5시~8시)은 메인 스테이지에서 열리며, 개막축하 딜라이브 착한콘서트에는 김경호, 로맨틱펀치, 마이티마우스, 뷰렛(Biuret), 윤립, 스토리셀러, 조정민 등 국내 락커, 락밴드가 함께합니다

- 행사명 : 개막 축하 딜라이브 착한콘서트

- 일시 일정: 10.12.(토) 19:30 ~ 21:00

- 행사 위치 : 메인스테이지(녹사평역 부근)

- 출연진 :  총 7개팀. 김경호, 로맨틱펀치, 마이티마우스, 뷰렛(Biuret), 윤립, 스토리셀러, 조정민

- 사회자 : 공서영

※ 출연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

2019 이태원 지구촌 축제 일정-Itaewon Global Village Festival 2019 Itaewon Global Village Festival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