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위치한 어린이대공원 주말 나들이
동물원, 식물원, 놀이동산, 상상나라 등 휴식 및 복합 문화공간
자유이용권,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요금 각각 달라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나들이 가기 좋은 선선한 가을도 어느덧 중반부를 지나고 있는 요즘, 부러 시간을 내어 먼 곳으로 가기 망설여진다면 서울 인근에서 가을을 만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족과 연인, 아이들의 손을 잡고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을 소개한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ㅣ서울주말 나들이 가을 맞이 '서울 여행지' 추천! '어린이 대공원' 상상나라, 동물원, 놀이기구, 자유이용권 가격은?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은 1973년 5월에 개장한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6,552㎡ 규모의 푸른 숲과 파란 잔디의 녹지공간과 동물원, 놀이공원, 식물원, 상상나라 등으로 구성되어 휴식 및 문화공간으로 시민공원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동물원에서는 미어캣, 코끼리, 맹수, 프레리독, 캥거루, 꽃사슴 등 105종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생태형 수족관인 '바다동물관'에서는 백곰과 바다표범을, 대형새장인 '꼬마동물마을.앵무마을'에서는 앵무새의 생태를 직접 관찰하며 색다른 교감도 할 수 있다.

출처: 한국관광공 사서울 주말 나들이 가을 맞이 '서울 여행지' 추천! '어린이 대공원' 상상나라, 동물원, 놀이기구, 자유이용권 가격은?

동물원 인근에서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동물에 대해 학습하는 동물학교와 자연생태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소정의 참가 비용이 있으며, 가족단위로 신청해 참가할 수 있다.

공원 한 가운데 녹지에 위치한 객석 8,000석 규모의 야외공연장에서는 시기에 따라 다양한 음악회가 열리며, 팔각당에는 국산 만화캐릭터 전시관과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이 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ㅣ서울주말 나들이 가을 맞이 '서울 여행지' 추천! '어린이 대공원' 상상나라, 동물원, 놀이기구, 자유이용권 가격은?

최근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상나라'는 창의적인 전시와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복합체험문화시설이다. 한 살 영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1층부터 3층까지 과학놀이, 문화놀이, 표현놀이, 감성놀이, 창의놀이, 자연놀이, 예술놀이, 공간놀이 등이 자리해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다. 별도의 이용요금이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ㅣ서울 주말 나들이 가을 맞이 '서울 여행지' 추천! '어린이 대공원' 상상나라, 동물원, 놀이기구, 자유이용권 가격은?

놀이동산은 범퍼카, 하늘그네, 다람쥐통, 롤러코스터 등 총 30여개의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1회 이용권, 5회 이용권, 자유이용권 등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자유이용권 가격은 2만원대 중후반으로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의 요금이 각각 상이해 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은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한다.

 

---

가을 맞이,서울 주말 나들이 '서울 여행지' 추천! '어린이 대공원' 상상나라, 동물원, 놀이기구, 자유이용권 가격은?

서울 광진구 위치한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식물원, 놀이동산, 상상나라 등 휴식 및 복합 문화공간
자유이용권,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요금 각각 달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