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으면서 나타나는 병으로 최근 들어 젊은층의 당뇨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고열량 음식, 음주 등 몸에 좋지 않은 식습관, 극심한 스트레스, 먹는 양보다 현저하게 적은 활동량으로 의한 ‘비만’ 등의 의해 당뇨가 오는데, 당뇨는 몸무게가 줄어들면서 소변이 자주 마렵고, 과식이나 물을 자주 마시게 된다. 오랫동안 이 상태가 유지되면 신체에서 여러 합병증이 오는데 대표적으로 망막병증, 신기능장애, 신경병증,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당뇨는 소리 소문 없이 찾아와 많은 당뇨 환자들이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초기 예방하는 것이 좋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돼지감자여주즙을 많이 선호하는데 그 중 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인증 된 원호팜의 ‘돼지감자여주즙’의 문의가 쇄도 중이라고 한다.

 

여주에는 식물인슐린과 카라틴 성분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식물인슐린은 우리 몸속의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고 있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특히 여주열매와 씨에 많이 포함돼 있다. 그리고 여주 100g당 120mg의 비타민C가 들어있는데 이는 레몬의 5배, 오이의 20배에 이르는 많은 용량으로, 피로회복과 항산화효능까지 있다. 게다가 여주의 비타민C는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는 성질이 있어 가공을 통해서 먹어도 무방하다.

원호팜에서는 강원도 인근지역에서 자란 돼지감자만을 선택하여 깨끗하게 건조하여 사용하고 국내산여주 농가와의 직거래로 우수한 품질의 여주를 고함량 사용하고 있어 몸에 좋은 돼지감자여주즙을 맛볼 수 있다

.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