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부문 1위 Brain out부터 신규 진입한 달빛조각사, 300위가 넘게 상승한 세레스M 등

출처 : 게볼루션(Gevolution) , 모바일게임 순위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10월의 둘째 주도 새로 밝았다. 새로운 주가 시작된 만큼, 모바일게임 순위에도 다소의 변동이 있었다. 유료부분 및 매출부분은 큰 변동이 없었고, 무료게임 부분에서 다소 변동이 있었다.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Brain Out" , 모바일게임 순위

무료부문에서는 1위에 Brain out - 가장 어색한 게임 이 위치했다. 대부분 "유튜브 광고를 통해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다" 고 말하고 있는 이 게임은 다소 넌센스적인 퀴즈를 풀어가는 게임이다. 제작사는 Focus Apps로 다양한 퍼즐류 게임을 출시하는 회사이다.

놀랍고 재미있는 게임 레벨, 끊임없이 웃음, 일화, 가장 모호한 답변 아이디어를 사용하고, 문제를 생각하기 위해 생각을 바꾸고, 다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통관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라는 말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 모바일게임 순위

2위에는 달빛조각사가 위치해있다. 소설 원작 MMORPG게임으로 많은 게임기사와 다양한 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배급하며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했다. 달빛조각사의 세계를 모험하며 전투 외에도 집 꾸미기 등의 치장, 전문직업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다.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부터 커뮤니티를 통한 공략과 소통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출 기준 3위에 위치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0월에 발매예정인 다른 경쟁작도 없고, 달빛조각사의 신박하고 다양한 컨텐츠 등으로 앞으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출처 : 구글 플레이스토어 "세레스M", 너울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 순위

세레스 M은 수집형 RPG게임으로, 다양한 영웅들을 뽑기를 통해 모은 뒤 전투를 진행하는 전형적인 수집형 게임이다. 한 때 모바일게임계를 휩쓸었던 길들이기 시리즈 등과 비슷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세레스 M은 300단계가 넘는 순위 상승으로 무료부문 4위에 위치했는데, 이번 순위 상승의 원인은 자세하게 알 수 없다. 지난 10월 9일 진행된 패치 등을 통해 새로운 소식이 있었으나 확실하게 순위상승의 근거로 꼽기는 어렵다. 

 --------------

10월 14일 국내 무료 모바일게임 순위 정리, Brain out, 달빛조각사, 세레스M

무료 부문 1위 Brain out부터 신규 진입한 달빛조각사, 300위가 넘게 상승한 세레스M 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