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인천 부동산 시장에 투자자들이 집중되며 일대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선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동안 입지와 상품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주목 받지 못하던 단지들이 급속도로 분양물량이 소진되는가 하면 웃돈을 주고 분양권을 사고자 하는 투자자가지 등장하고 있다. 바로  TX-B노선 덕이다. 

대표적으로는 효성건설이 인천 도시개발의 중심, 미추홀구에서 시공하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를 꼽을 수 있다. 이 단지는 최근 인천 송도에서 시작돼 미추홀구를 지나 용산, 서울역 등 서울 도심을 관통해 남양주 마석으로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하 GTX) B노선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되자 최대 수혜지로 꼽히며 잔여 분양물량이 빠른 속도로 소진중이다. 

일반적으로 수도권에서 서울로 통하는 급행 철도의 개통은 반드시 집값 상승으로 이어지는 만큼 GTX-B노선 역시 일대 부동산 가치를 끌어올릴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 받음에 따라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미추홀구 및 인천 원도심의 경우 거리적으로 타 수도권에 비해 인접함에도 불구하고 교통 불편 때문에 그동안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만큼 GTX의 개통은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GTX-B노선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 시간은 현재 82분에서 27분으로 약 한시간 가량이 단축된다. 특히 미추홀구의 경우 이보다 훨씬 빠른 시간안에 서울로 도달이 가능, 서울 도심권으로의 출퇴근이 전혀 문제가 없다.

게다가 주거형 오피스텔로 가격은 합리적인 반면, 내부 설계는 물론 편리한 입지까지 다방면에서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미추홀구는 GTX-B노선 개통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데다, 특히 GTX-B노선 외에도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있고, KTX 송도역 역시 2021년 개통 예정이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보장돼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게다가 단지 주변으로 잘 갖춘 생활인프라로 수요자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인근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대형마트와 물텀벙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인천보훈병원과 단지 내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최적의 조건까지 갖추고 있고, 병원 근로자들을 임차수요로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여기에 인천 뮤지엄파크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이라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이어지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잔디피크익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가깝다. 

또한 인천 원도심 일대는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이 진행중으로, 주거환경과 교통환경이 동시에 개선되며 생활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됨과 함께 서울 접근성 향상을 통한 신규 인구 유입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주거형 오피스텔의 수요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설계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총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확보에도 용이할 전망이며, 각 호실마다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를 적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코인세탁실, 사우나,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근린생활시설과의 동선을 분리하여 입주민 보안을 강화했다. 아파트와 달리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데다, 전매제한도 없어 투자 문턱은 낮고 가치는 높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의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서 운영 중이며, 홍보관 방문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