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업계에서 주름개선 및 다양한 효능을 가진 이데베논 성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안티에이징 효능이 가장 뛰어난 성분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데베논은 미국 피부학회가 최고 등급의 항산화 성분으로 인정, 코엔자임Q10, 비타민C보다 우월한 항산화 지수를 자랑한다고 알려져 있다.

해당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 기능은 물론 미세먼지, 황사 등의 외부 유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빛과 물, 열 등에 취약해 보관이 까다롭다는 이유로 활용 범위가 피부전문클리닉으로만 제한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기술력 향상으로 인해 해당 성분을 상품화시킨 앰플, 크림, 클렌저 등의 화장품들이 잇따라 출시됐다. 덕분에 안티에이징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이데베논 화장품을 집안 화장대에서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는 기쁜 소식. 홈케어를 위한 이데베논 화장품을 찾고 있는 당신을 위해 해당 성분이 함유된 앰플과 세럼, 크림, 클렌저 제품 중 BEST를 꼽아봤다.

효과 뛰어난 에센스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랩노의 ‘리프티드 이데베논 세럼’. 본 세럼은 무자극 안티에이징 리프티드 라인 중 하나로, 전 제품 20가지 주의 성분 무첨가, 전 제품 피부자극 테스트 임상완료, 전 제품 14가지 주의 성분 무첨가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데베논 함량이 1,000PPM 함유된 고농축 안티에이징 세럼이며 자연 레티놀이라 알려진 로즈힙 열매 추출물을 정제수 대신 사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했다.

 

(좌부터) 랩노, 셀큐어, 벨비죠, 더메디닥터

화장품 브랜드 벨비죠는 항산화 안티에이징 ‘마린 스파 이데베논 캡슐 앰플’을 출시했다. 본 제품은 높은 순도의 항산화 성분이 활성화되는 안티에이징 앰플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 탄력있는 피부로 유지해주고 민감한 피부 진정을 돕는다. 브랜드만의 기술력으로 피부지질인 세라마이드, 인지질로 구성된 나노캡슐을 활용하여 일반 화장품 보다 높은 피부 침투력을 지녔다.

셀큐어의 ‘골드 이데베논 리커버리 크림’은 세포 노화를 예방하고 주름 생성을 억제하는 이데베논을 주성분으로 한다. 여기에 유해 물질 해독을 돕는 24K 금을 더해 피부 속 세포 순환을 돕는다. 또한 피부 속까지 영양감을 채워주는 쫀쫀한 텍스처가 젊고 화사한 피부톤과 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클렌징 전문 브랜드 더메디닥터(The Medi Dr.)가 출시한 ‘이데베논 클렌징 무스(Idebenone Cleansing Mousse)’는 세계 최초로 이데베논 앰플의 효능과 장점을 클렌징에 담아내는 데 성공한 신개념 하이엔드 세안제다.  

빛과 물에 취약하다는 이데베논의 특징 때문에 그동안 지용성을 바탕으로 한 앰플, 크림 정도로만 출시되어 왔지만, 해당 브랜드는 코슈메티컬의 원조라 불리는 참진피부클리닉의 17년 클렌징 노하우를 집약해 이데베논 클렌징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개발해냈다. 

해당 클렌저는 부드러운 무스 타입의 쫀쫀한 거품이 피부에 완벽 밀착해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 풍부한 영양을 집중 공급해줘 클렌징 후 미스트를 뿌리지 않아도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데베논 앰플의 효능과 장점을 고스란히 클렌저에 담아낸 것이다. 또한 전 성분이 천연추출물과 EWG 안전 등급을 받은 원료로 구성돼 있어 민감성 피부를 가진 이들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