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만한 곳] ‘제4회 평생학습축제’X‘제2회 책축제’ 개최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10.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개최, 제4회 평생학습축제X제2회 책축제를 공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 포스터

[문화뉴스] 공주시가 오는 19일 고마에서 평생학습축제 & 책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평생학습축제’와 ‘신바람 책축제’를 동시에 개최해 아동·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지역주민이 함께 나누고 소통하며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올해 평생학습축제는 지난 2016년 평생학습도시 선정 이후 4회째로 ‘배움과 나눔,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열린다.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70여명이 도전하는 ‘한글 골든벨’을 비롯해 학습동아리의 천연염색, 사군자 부채 그리기 등 25종의 체험부스 가 운영되고 다채로운 공연과 작품전시도 펼쳐진다.

시는 다양한 평생학습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배움과 나눔, 학습이 마을활동으로 이어지는 지속가능성의 답을 평생학습에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신바람 책축제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독독독 책이 노크하네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제19회 전국 독후감상화그리기대회 어르신들의 동화구연 경연대회인 ‘은빛이야기잔치’ 전문성우가 들려주는 ‘그림책 낭독공연’ 찾아가는 오디오북 전자출판물, 종이책 등 열람서비스를 제공하는 ‘책이음서비스’ 등 14종의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책축제는 사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지만, 전국 6~7세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19회 전국 독후감상화그리기대회는 현재 예약 접수중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주시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위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축제와 책축제를 통해 평생교육 기관·단체 네트워크 활성화 및 독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며, “앞으로 공주를 책 읽는 도시, 평생학습의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주 가볼만한 곳] ‘제4회 평생학습축제’X‘제2회 책축제’ 개최

주요기사



 
MHN 포토
김다슬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