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클러스터 포럼 주제는?
포럼의 취지와 참여자는 누구?

출처 : 김대중컨벤션센터, 김대중 홀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오는 10월 23일 광주 DJ센터(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인간, AI, 산업이 함께하는 혁신 사회'를 주제로 AI 클러스터 포럼이 열린다. 지난 1996년 체스 인공지능 '딥블루'를 개발해 체스 챔피언을 격파했던 '제임스 랜디 물릭(James Randy Moulic)', 정송 KAIST AI 대학원장 등 국내외 저명한 AI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한다.

그들은 대한민국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미래정책 방안, 인공지능의 미래와 우리의 삶, 산업과의 관계 등에 대해 토론하며 미래정책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포럼은 개회식, 기조 연설, 주제발표 및 패널 간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 연설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제임스 랜디 물릭 미국 뉴욕주립대 학장이 한다.

이어서 박영숙 (사) 유엔미래포럼 대표가 '인공지능 트렌드 변화', 박정일 한양대 교수가 '인공지능 미래와 삶의 변화', 박외진 (주)아크릴 대표가 '인공지능 산업 임팩트'를 주제로 발표를 한다. 

부대행사로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는 'AI 기술 홍보 및 제품 전시회'도 함게 열릴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는 광주가 낙후를 벗고 세계 유수의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이번에 구축한 실리콘밸리와의 협력과 연대의 틀이 가시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교하고 실질적인 후속 조치를 강구해 가겠다" 라고 밝혔다.

------------

광주 DJ센터에서 AI클러스터 포럼 개최... 체스AI '딥블루' 개발자도 참여

AI클러스터 포럼 주제는?
포럼의 취지와 참여자는 누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