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9일(화)부터 오는 11월 8일(금)까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개최

출처: 예술의전당,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포스터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10월 16일 예술의전당이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개최 소식을 전했다.

지난 2013년 시작하여 올해 6회를 맞이하는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전국 음악대학 오케스트라가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유일의 음악 축제다.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와 함께 각 단체들의 개성과 매력을 비교하여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눈에 띄게 성장하는 연주자들의 기량을 볼 수 있다. 특히 대학생만이 보여줄 수 있는 패기와 설렘이 무대를 가득 채운다는 점에서 기성 연주회와 차별화되었다.

이번 축제에는 '젊음, 클래식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양대학교 총 7개 대학이 참여한다. 학교마다 선호하는 음악가와 작품은 무엇인지, 그들을 대하는 젊은 연주자들의 마음가짐은 어떠한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대학의 교수진과 출신 연주자들이 지휘·협연하여 각별한 동문애도 엿볼 수 있다.

오는 10월 29일(화), 첫 번째 무대를 선보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크누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정치용'과 함께 '멘델스존'의 '아름다운 멜루지네 서곡 Op.32', 바이올리니스트 '김현미'가 현엽하는 '브루흐'의 '스코틀랜드 환상곡 E♭장조 Op.46' 이외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5번 e단조 Op.64'를 연주한다.

오는 10월 30일(수), 두 번째 무대를 선보이는 충남대 예술대학 교향악단은 지휘자 '조규진'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김선희', 비올리스트 '강주이'가 협연하는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비올라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신포니아 콘체르탄테 E♭장조 K.364', '말러'의 '교향곡 제5번 c#단조'를 연주한다.
 
오는 10월 31일(목), 세 번째 무대를 선보이는 이화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성기선'과 함께 피아니스트 '함영림', '계명선'이 협연하는 '풀랑크'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d단조 FP 61',  '말러'의 '교향곡 제6번 a단조, 비극적'을 연주한다.

오는 11월 5일(화), 네 번째 무대를 선보이는 연세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휘자 '최수열'과 함께 '베토벤'의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Op.43', 피아니스트 '한영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아', 첼리스트 '조영창'이 협연하는 '베토벤'의 '바이올린,첼로,피아노를 위한 3중 협주곡 C장조 Op.56',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 Op.60'을 연주한다.

오는 11월 6일(수), 다섯 번째 무대를 선보이는 한양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이현세'와 함께 '알벤'의 '스웨덴 광시곡 제1번 Op.19, 한여름의 축일전야', 피아니스트 '김진욱'이 협연하는 '라흐마니노프'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 Op.43', '시벨리우스'의 '교향곡 제2번 D장조 Op.43'을 연주한다.

오는 11월 7일(목), 여섯 번째 무대를 선보이는 경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강석희'와 함께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29번 A장조 K.201', 트럼페티스트 '유병엽'이 협연하는 '하이든'의 '트렘펫 협주곡 E♭장조 Hob.VIIe:1', 'R. 슈트라우스'의 '영웅의 생애 Op.40'를 연주한다.

오는 11월 8일(금), 마지막 무대를 선보이는 서울대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임헌정'과 함께 '말러'의 '교향곡 제9번 D장조'를 연주한다.
 
예술의전당 사장 유인택은 "앞으로 우리 클래식 음악계의 미래를 짊어질 예비 거장들의 빛나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감을 밝혔다.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오는 오는 10월 29일(화)부터 오는 11월 8일(금)까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

예술의전당, 젊음으로 무대를 채우는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개최

오는 10월 29일(화)부터 오는 11월 8일(금)까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