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온달문화축제,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2019, 부산불꽃축제 2019 개최날짜와 프로그램 소개
2019 10월 축제, 2019 11월 축제 소개

출처: Pixabay, 2019 가을 축제, 2019 10월 축제, 2019 11월 축제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하늘이 높아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되면, 대한민국 지역 곳곳에서는 특색 있고 즐거운 분위기의 축제가 개최된다.

지역 특유의 전통과 문화를 살려 매년 개최되는 가을 축제들은 가을 특유의 분위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들을 마련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2019년 열리는 가을 축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자.

 

출처: 한국관광공사, 2019 가을 축제 단양 온달문화축제

1. 단양 온달문화축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영춘면 온달관광지와 단양읍 일원에서는 '단양 온달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역사적으로 고구려와 백제, 신라가 각축을 벌였던 충청북도 단양은 우리나라의 역사를 고이 간직하고 있는 특별한 곳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친숙한 이야기인데, 단양에서 이러한 '온달장군과 평강공주'를 테마로 특별한 축제를 마련하여 진행한다.

해당 축제에서는 '온달장군 진혼제'를 비롯하여 '온달장군 선발대회', '온달평강 연극', '온달산성 전투놀이', '고구려난전거리' 등 옛 고구려와 관련된 공연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온달관광지는 드라마 '연개소문', '천추태후', '태왕사신기' 등 다양한 사극 드라마의 촬영지로 유명한데, 축제 기간 무료로 관광객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2019 가을 축제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9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읍성 일대에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600여 년의 역사와 전통 민속문화를 가지고 있는 '순천'에는 '낙안읍성'이라는 문화재가 존재하고 있는데, 이곳은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제302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이다.

매년 12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낙안읍성에서 개최되는 '민속문화축제'에서는 민속문화를 재현하는 '백중놀이', '성곽쌓기 재현', '기마장군 순라의식' 등 다양한 공연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민속문화 재현'과 '체험 및 민속공연', '순천시 전통음식 페스티벌', '읍성스테이'가 있다.

3. 서울 빛초롱 축제 2019

매년 가을이 되면, 화려한 등불이 청계천 일대의 밤을 밝히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11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당신의 서울, 빛으로 꾸는 꿈'이란 주제로 '동화'를 이용하여 4개의 테마로 나눠 전시한다. 한국 전래동화와 세계명작동화 속 캐릭터들을 비롯해 수만개의 등불이 청계천을 밝히고 있다.

'서울 빛초롱 축제 2019'는 오는 11월 1일 금요일부터 11월 17일 일요일까지 개최되며 '소망등 띄우기', '종이동화 등, 서울 등 만들기', '복 초롱 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행사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약 1.2km구간이 축제장으로 꾸며진다. 

 

 

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2019 가을축제 부산불꽃축제

4. 부산불꽃축제 2019

매년 가을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하늘과 바다를 화려하게 밝히는 '불꽃 축제'가 오는 11월 2일 토요일에 개최된다.

부산의 바다와 밤하늘을 화려하게 꾸미는 '부산 불꽃 축제'는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취지대로 매년 다양한 불꽃놀이와 레이저 쇼 등을 펼쳐왔으며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 속에 어느덧 15회 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부산 불꽃 축제 2019'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불꽃 버스킹', '불꽃 토크쇼', '해외초청 불꽃쇼', '부산 멀티 불꽃쇼' 등이 있으며, '불꽃 버스킹'에서는 주간시간대 백사장 대기 관객을 위한 소규모 퍼포먼스 공연과 마임, 매직, 버블쇼 등 소규모 공연팀의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 '불꽃 토크쇼'에는 불꽃 전무가가 시연과 함께 불꽃 정보를 제공하는 '불꽃 아카데미'와 시민의 사연 소개와 함께 불꽃을 연출하는 '시민 사연불꽃'이 진행되며, '해외 초청 불꽃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꽃 연출사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부산 멀티 불꽃쇼'는 광안리 해수욕장과 동백섬, 이기대 해상 일원에서 진행되며, 광안대교 경관조명과 융합되는 화려한 불꽃 연출과 대형 사이즈의 불꽃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

단양 온달문화축제, 낙안읍성 민속문화축제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2019, 부산불꽃축제 2019 개최날짜와 프로그램 소개
2019 10월 축제, 2019 11월 축제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