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가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10.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는 시상금 100만원
저출산·고령화 사회 등에 따른 인구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진행

▲ 가평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가평군이 지역실정을 반영한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하고자 군민과 머리를 맞댄다.

17일 군에 따르면 저출산·고령화 사회 등에 따른 인구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다음달 1일까지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해 시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인구정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결혼, 출산, 보육 등에 대한 사회적 지원 및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방안, 정주여건 활성화 방안 ,기타 가평군 인구 유출 방지 및 증가 방안, 청년지원에 관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 등 가평군 인구정책 관련 전반이다.

공모작에 대해서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구정책위원회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대상은 100만원,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준비해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기획감사담당관 희복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저출산·고령화사회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방안으로 올해 인구정책 기본계획 및 저출산 ·고령화사회 시행계획을 수립 추진중에 있는가 하면, 인구정책위원회를 구성해 인구정책 관련 사항 자문 및 심의를 벌이고 있다.

또 지역맞춤형 인구정책 추진을 위한 협치도 강화하고 있다. 전문가·주민·지자체가 함께하는 지역주민 토론회와 신규시책 발굴 및 부서별 업무연계 협의를 위해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군 인구는 올해 5월말 기준 6만4054명으로 이중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23%를 차지하며 초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군 관계자는 “민·관 협치를 통한 지역맞춤형 인구정책 수립으로 사업의 효과성을 증가하고 저출산·고령사회 대응기반 강화 및 주민의식 개선을 통한 인구 불균형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에는 시상금 100만원

저출산·고령화 사회 등에 따른 인구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진행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