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성지, 서울억새축제 : 하늘공원 10.18~24
역사야 놀자, 백제문화축제 : 한성백제박물관 10.19
풀피리 불고 목공 체험까지 : 양재 시민의 숲 10.19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무더운 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나들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 지역 내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소개한다. 

▶ 인생샷 성지, 서울억새축제 : 하늘공원 10.18~24

출처= 2019 서울억새축제 홈페이지, 주말 가볼만한곳 서울 가을나들이

10월 18일 이날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7일간 하늘공원에서 ‘제18회 서울억새축제’가 열린다.

야간에는 야생동물을 위해 출입이 통제되고 있지만, 축제를 여는 7일간만 밤10시까지 개방한다.

서울억새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하늘공원 억새밭 사이로 난 좁고 넓은 여러개의 사잇길의 산책이다. 이 길들을 축제 기간동안에는 ‘억리단길’이라 명명하였고, 억리단길을 따라 가면 10가지 이색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일년 중 유일하게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하는 일주일동안에는 매일 변화하는 오색빛깔 ‘억새 라이팅쇼’를 진행한다.

서울억새축제는 작년부터 엽서를 시작으로 굿즈를 제작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는 억새축제에 다녀간 사진을 본인계정의 SNS에 업로드하면 우표, 엽서, 소인 한 세트로 구성한 ‘제18회 서울억새축제’ 굿즈를 총 1천명이 수령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그 외에도 억새축제 초대장 쓰기, 캘리그라피, 맹꽁이 머리핀 제작, 소원빌기 등 10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 역사야 놀자, 백제문화축제 : 한성백제박물관 10.19

출처=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 주말 가볼만한곳 서울 가을나들이

한성백제박물관은 ‘10월 서울 역사문화의 달’을 맞아 다양한 민속놀이, 비보이 공연, 버블 마술 등을 즐길 수 있는 ‘2019 백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앞마당, 로비, 강당 앞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백제 유물의 대표 문양 탁본하기, 목판 인쇄하기, 실팽이 만들기는 물론 제기차기, 딱지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박물관 앞마당에서는 오후 1시와 3시에 각 30분씩 버블 마술 공연을 진행하고, 박물관 로비에서는 오후 2시부터 서울시 대표 비보이 공연단인 앰비크루(M.B.Crew)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 한성백제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특별전 ‘백제의 산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풀피리 불고 목공 체험까지 : 양재 시민의 숲 10.19

출처=서울시 홈페이지, 주말 가볼만한곳 서울 가을나들이

오는 10월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4회 양재 시민의숲 가을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네 번째로 개최되는 양재 시민의숲 가을축제는 ‘시민의숲 친구들’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시민모임과 함께 준비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이번 시민의숲 가을축제에서는 ‘숲과 나무’ 라는 주제로 ▴숲을 나누며 소통하기, ▴숲에서 놀기, ▴숲에서 다양한 체험하기, ▴숲에서 함께 즐기는 공연 등 크게 4분야로 나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민의숲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공원사진관’, 나무와 밧줄로 신체 활동하는 ‘숲 밧줄놀이’, 톱질이나 망치질을 해 볼 수 있는 ‘목공 놀이터’, 풀피리 부는 법을 배워볼 수 있는 ‘풀피리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숲 속 동물 친구들 포토존, 숲 속 동물 페이스 페인팅, 향기 폴폴 감성 플라워 엽서와 책갈피 만들기, 숲 속 풍경 열쇠고리 만들기 등 ‘숲과 나무’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
인생샷 성지, 서울억새축제 : 하늘공원 10.18~24
역사야 놀자, 백제문화축제 : 한성백제박물관 10.19
풀피리 불고 목공 체험까지 : 양재 시민의 숲 10.19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