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지금까지, 맛집 탐방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일이고, 친구든 연인이든 누군가를 만났을 때 당연히 거쳐야 할 과정이기도 하다. 같이 모여 식사를 하는 게 만남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유명 맛집을 찾아다니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음식으로 유명한 지역을 찾거나, 현지로 직접 찾아가서 신선하게 식사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은 바닷가에 가서 여러 가지 해산물을 맛보는데, 현지에서 바로 잡아 먹어야 신선하다 생각해 일부러 찾아가는 것이다.

그래서 고성·속초맛집을 찾아가는 이들이 많은데, 가을여행객들이 몰리는 곳 중 한 곳인 ‘유진게찜’은 대게 전문점으로 이름이 자자하다. 유진게찜은 대게 및 여러 가지 해산물요리를 판매하며, 산지에서 부친이 바로 잡은 재료를 이용한다.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유진게찜에서는 새벽마다 바다로 출항해 대게를 잡아오며, 수족관에 동해바다 심층수를 넣어 보관하고 있다. 이에 바다에서 살던 환경이 그대로 조성되어 시선도가 높으며, 주문 즉시 요리해 맛도 뛰어나다.

속초대게맛집 유진게찜에서는 대게, 랍스타, 홍게 등 여러 가지 종류를 판매하며,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제철스끼다시 여러 종류와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을 같이 제공된다. 이에 메인 요리 하나만 주문해도 여러 명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속초에서 가장 먼저 전문대게영업이 시작된 유진게찜은 대게 손질법 연구도 꾸준히 해서 손님들이 더욱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매장에서 바다, 등대가 잘 보여 안에서 식사하기 좋고, 택배, 배달, 포장 서비스도 가능해 어디서든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인근에 속초 가볼만한곳인 속초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맛집거리로 유명한 속초동명항맛집골목과 아바이마을이 있으며 30분거리 내에 청간정, 화진포해수욕장, 봉포해수욕장, 왕곡마을, 천진해수욕장, 거진항, 송지호해수욕장 등 강원도 고성의 여러 관광지가 있어 여행 중 들르기 편리한 유진게찜은 현재 동명항에서 영랑동으로 이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