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 오후 7시, 트위치 '마리텔2' 채널에서 도티와 생방송 진행
어른들의 뽀로로 펭수, 대세 입증

출처 : 연합뉴스, "슈퍼스타 펭귄" 펭수, MBC '마리텔2' 생방송 출연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 TV'의 펭수가 MBC TV는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V2'(이하 '마리텔2')에 출현한다.

펭수는 오늘 19일 오후 7시에 실시간 방송 플랫폼 트위치의 '마리텔2' 채널에서 유튜버 도티와 생방송을 진행한다.

펭수는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 TV'의 주인공으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설정상 남극에서 온 10살 펭귄이자 EBS의 크리에이터(유튜브) 연습생이다.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최근 구독자 20만 명을 넘기며 인기를 얻고 있다.

펭수는 지난 9월 EBS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EBS 육상대회 이후 본격적인 인터넷 대세로 떠올랐다.

EBS가 만든 캐릭터임에도 '요즘 대세'로 떠오르면서 각종 매체 인터뷰에 임하는 것을 물론이고 SBS 파워FM(107.7㎒) '배성재의 텐', MBC 표준FM(95.9㎒)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등 다른 방송사 라디오 프로그램에 최근 잇따라 출연했다.

'마리텔2'은 선별된 스타와 전문가가 자신만의 콘텐츠로 인터넷 1인 생방송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가을 개편을 맞이해 오는 21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9시 50분으로 방송시간을 변경하고, 90분으로 확대 편성됐다.

한편 19일 '마리텔2' 트위치 채널에선 가수 김장훈이 독도 '숲내투어'를 진행하고 김구라, 장영란의 '구라이브'에서는 '먹방' 유튜버 쯔양이 재등장한다.

---------------------------------------

오늘(19일) 오후 7시, 트위치 '마리텔2' 채널에서 도티와 생방송 진행
어른들의 뽀로로 펭수, 대세 입증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