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외에 여수, 부산, 울산 등 해당 지역 지방해양수산청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출처 동해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 아이와 가볼만한 무료등대체험숙소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지난 10월 18일 금요일 오후 6시 KBS2 시사 교양프로그램에서 속초 등대 체험 숙소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방송에 소개된 등대 체험 숙소는 속초에 위치한 '동해지방해양수산청'에서 운영하는 무료 숙소이다.

출처 동해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 아이와 가볼만한 무료등대체험숙소

등대 체험 숙소는 바다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뛰어난 경치와 펜션 못지 않은 깔끔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등대 체험 숙소는 무료로 이용 가능해 더욱 인기가 많다. 숙소 예약은 이용을 원하는 전월 1일부터 10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며, 초, 중, 고등학생을 포함한 3인 이상의 가족이 아닐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체험 숙소의 숙박 기간은 1박 2일로 최대 8명만 숙박 가능하다. 무료 등대 숙소는 속초 이외에도 여수, 부산, 울산 등 해당 지역 지방해양수산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체험 숙소는 연간 1회로 이용 제한이 있다. 또, 이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전 취소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은 경우, 숙소 이용과정에서 부당한 행위를 하거나 물의를 일으킨 경우 숙소 이용이 해당 연도 12월 31일까지 제한된다.
----------------------------------
[아이와 가볼만한곳] 등대체험에 무료숙소? 체험 학습으로 좋은 등대체험숙소 신청, 위치, 이용방법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