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ㆍ예술ㆍ체육 체험을 통해 심미적 감성을 함양
리듬요가부터 딜라이트 매직 체험, 북아트 체험까지..

출처=월야초등학교/월야초, 문화예술체험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함평 월야초등학교(교장 문광호)는 지난 15~16일 1박 2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여수에 위치한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체험학습은 평소에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문화ㆍ예술ㆍ체육 체험을 통해 심미적 감성을 함양하고 여러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고취 및 진로 탐색을 위해 실시했다. 111명의 학생을 9개 조로 나누어 편성하여 보다 질 높은 교육체험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일차에는 리듬감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퓨전난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K-POP댄스,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론 체험 등을 친구들과 함께 했다. 또한 1학기에 생존수영학습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한 수영체험, 탈춤놀이, 흡연예방교육까지 다양한 ‘체험 뷔페’를 만끽했다. 저녁 시간에는 예술 공연을 감상하고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으로 꿈과 끼를 펼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2일차에는 리듬요가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책을 이용한 미술활동인 북아트 체험과 흥미로운 딜라이트 매직 체험으로 이틀간의 문화예술체험을 갈무리했다.

체험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에 하고 싶었던 활동을 다 한 것 같고 모든 활동이 알차고 재미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오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광호교장은 ‘학생들이 여러 가지 예술과 문화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심미적 감수성을 키워나가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다양한 문화ㆍ예술ㆍ체육 체험을 통해 심미적 감성을 함양
리듬요가부터 딜라이트 매직 체험, 북아트 체험까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