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성진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 성진이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쇼케이스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Sweet Chaos'(스위트 카오스)는 DAY6가 역대 선보인 타이틀곡 중 가장 빠른 BPM으로, 강렬한 곡 분위기를 자랑한다. 달콤한 사랑 때문에 삶이 흐트러져 혼란스러운 감정을 강한 비트 위에 실어 노래한다.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사랑을 표현한 'Deep in love'(딥 인 러브), 상대가 뭘 하고 있을지 상상해 보는 '지금쯤'으로 달달 무드를 더한다.  

4번 트랙 'Rescue Me'(레스큐 미)에서는 우주를 헤매다 만난 운명의 상대에게 자신을 구해달라고 외친다. '365247'는 DAY6 전원이 보컬에 참여한 곡으로 1년, 하루, 일주일 내내 뜨거운 사랑을 하겠다는 마음을 전한다. 'Not Fine (나빠)' 'Not Mine'(낫 마인) '마치 흘러가는 바람처럼'을 통해 식어가는 사랑에 대한 안타까움과 불안을 이야기한다.

데이식스의 색다른 시도도 주목할 만하다. 'EMERGENCY'(이머전시)로 디스코 장르에 도전했고, 레게풍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막말'과 보사노바 스타일의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 '아야야'로 앨범에 다채로움을 입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앨범 샘플러에는 컴백 포토 촬영장에서 포착한 DAY6의 비하인드도 함께 담겨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데이식스의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는 22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