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국내 사업자들은 매출증대를 위하여 일반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제품을 준비하고 판매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국내 일반 도매처 등을 이용하여 제품을 매입하여 판매하기에 제품의 경쟁력이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어 많은 사업자들이 해외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판매하는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어렵고 번거로운 구매절차 때문에 포기하거나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국내 사업자들의 니즈가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패션크루 이용덕 대표는 간편/정확/안전을 기반으로 한 해외제품 구매시스템 “해외 B2B전용 구매대행 대형 쇼핑몰 알리바오"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현재 해외의 최대 온라인유통 채널에서 제품을 선택 해 국내에 판매를 진행 중인 국내 온라인 쇼핑몰 관계자는 “국내에서 생산 되어지는 제품도 좋은 제품이 많이 있지만 생산 및 마케팅 비용까지 고려한다면 어쩔 수 없이 중국구매대행을 이용하거나 해외쇼핑몰에서 직접 구매 방법을 어렵게 학습해 가며 제품을 수입 판매를 이어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해외 제품을 직구 또는 구매대행 채널을 통해 구입 판매를 하는 사업자들의 공통적인 문제를 대표적으로 다섯 가지만 요약 해 보면 첫 번째, 찾고자 하는 제품의 검색을 현지언어로 검색해야 한다.

두 번째로는 제품을 받아도 불량품 및 품질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며 셋 째, 부가세 처리를 위한 매입자료 발행이 어렵다.

네번째, 제품대금 사기에 대한 두려움이 있고 끝으로 송금절차 및 통관진행에 따른 복잡한 구매절차 등이 대표적이다.

해외의 제품을 단순히 사다가 판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복잡한 절차를 해결하는데 시간과 금전적인 소요가 많다

이런 여러 가지 문제점을 모두 개선하여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션크루의 “원스탑 해외도매대행 알리바오”의 최대 장점은 4만개 이상의 제품을 쉽게 한글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구매자가 제품을 수령해야 해외로 제품대금을 송금하는 에스크로 서비스 제공하고 복잡하고 번거로운 송금절차와 통관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원스탑 구매절차이다.

또한 매입자료 100% 발행으로 사업자들의 절세효과와 구매 제품을 전문 검품소에서 검품 후 국내로 배송하는 품질관리 시스템 도입 등이 있다.

다양한 제품을 매입하기 위해서 해외도매사이트를 이용하는 국내 사업자들의 제품 구매시 어려운점의 대부분을 종합적으로 개선한 패션크루의 “원스탑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알리바오”의 활용도가 올 하반기 많은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