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3일 KBS 본관에서 4차 인생다방 성료
- 10월 26일 공주시 프리마켓에서 5차 인생다방 개최

[문화뉴스 MHN 김나래 기자] 오는 26일 위드컬처가 주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고령사회 인식 개선 캠페인 우행쇼 시즌2의 5차 ‘인생다방’이 공주시 제민천 프리마켓 현장에서 개최된다. 

26일 펼쳐지는 공주시 제민천 프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셀러의 참여뿐만 아니라 공주 시민 공연단의 다채로운 공연, 방문객과 공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간이 노래자랑,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페이스페인팅, 흥미로운 연극과 패션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 등이 프리마켓 행사를 빛내기 위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5차 인생다방에서는 인생 질문을 통한 세대 간 소통프로그램 진행과 동시에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바로 자신의 과거 또는 미래의 얼굴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출력해볼 수 있는 ‘타임머신 포토존’이다. 출력된 자신의 과거, 미래 모습을 보며 인생 질문과 함께 작성하는 이벤트로 참여하는 이들에게 과거의 자신과 미래의 자신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차 행사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던 ‘인싸 포토존’ 역시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프리마켓을 찾은 젊은 층과 많은 관광객 분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한편, 지난 23일 KBS 본관 앞에서 진행된 4차 인생다방은 임백천의 골든팝스 미니 공개 방송과 함께 성공정으로 마무리되었다.

 

23일 오전 10시부터 미니 공개 방송으로 진행된 임백천의 골든팝스에는 할담비로 유명세를 탄 우행쇼 시즌2의 홍보대사 지병수 할아버지가 게스트로 참여해 고령사회 인식 개선 캠페인 우행쇼 시즌2의 뜻깊은 의미를 전달했다.

이밖에도 인기가수 원미연, 인기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출연으로 이름을 알린 포레스텔라가 출연해 감미로운 노래를 선사했다.

더불어 함께 개최된 4차 인생다방에서는 내 인생에 가장 기억에 남는 노래와 사연을 주제로 토크를 진행해 라디오 공개 방송을 찾아온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과 시민들의 참여가 이루어졌다.

우행쇼는 ‘우리 함께 행복한 쇼’의 줄임말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문화마케팅 기업 ㈜위드컬처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주관, 주최하는 대표적 국민 소통 캠페인이다.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는 우행쇼에 관한 정보는 [우행쇼 시즌2]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시니어층과 청년층이 함께 어울려 활동 중인 행복리포터가 만든 다양한 콘텐츠와 정부 관련 정책 등을 콘텐츠화하여 전달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