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아리랑오거리 버스킹에서 전통 클래식을 만난다, 26일 저녁 7시, 진도연합새마을금고 앞에서
오는 26일, 27일 전남 곡성에서 드론과학 페스티벌 개최, 짜릿한 드론 비행 경진대회 비롯해 드론에 관한 모든 것 한 눈에
‘제4회 임실군 우리마을 영화제’ 오는25일 작은별영화관에서 열려

출처 곡성군, 전라도 가볼만한 곳, 드론과학페스티벌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오는 26일, 27일 전남 곡성에서 드론과학 페스티벌 개최

오는 26일과 27일, 전남 곡성군 문화체육관에서 ‘2019 드론과학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곡성군이 주최하고 전남과학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경진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방식으로 드론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드론 경진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열띤 드론 레이스 경기를 펼치게 된다. 11개의 비행코스를 묘기처럼 통과하며 결승선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선수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상장과 함께 전남과학대학교 드론제작운항과 입학 특전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드론 체험관, 드론 전시관, 드론 군집쇼 등 보고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힘든 드론 시가지 방송, 항공용·농업용 드론 비행 시연도 준비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섬진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곡성의 자연을 하늘을 나는 수많은 드론과 함께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진도군, 주말 가볼만한 곳 진도아리랑오거리 버스킹

▶진도아리랑오거리 버스킹에서 전통 클래식을 만난다

진도군은 오는 26일 저녁 7시에 전통 클래식 공연 더드림싱어즈와 함께 하는 진도아리랑오거리 버스킹 행사를 개최한다.

24일 진도군에 따르면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 개장과 미스트롯 진 송가인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관광객들이 진도읍 중심 상권인 남문로 상가를 찾아와 이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토요상설 버스킹을 마련해 회당 300여명이 관람객들이 공연을 즐기고 있다.

지금까지 주요 공연으로는 진도북놀이 등 진도 전통 민속공연을 포함해 수도권, 대구, 광주 등 전국의 버스커들이 펼치는 마술, 통기타, 밴드, 퓨전국악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과 특색 있는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 진도를 다시찾고 싶은 고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역상가와 상생하기 위해 공연장 주변에 스트링 라이트를 설치하고 탁자, 의자를 비치, 주변 상가에서 음식물을 구입해 먹으면서 공연관람을 할 수 있는 프리 푸드존을 조성했다.

출처 임실군, 전라도 가볼만한 곳, 임실군 우리마을 영화제

▶‘제4회 임실군 우리마을 영화제’ 오는 25일 작은별영화관에서 열려

임실군이 후원하고 임실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임실군 우리마을 영화제’가 임실군 작은별영화관에서 오는 25일날 개최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우리마을 영화제’는 마을을 소재로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든 영화를 상영하고 제작자, 배우 및 관람객 모두가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영화제는 영화촬영에 관심있는 모든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에서 7월까지 우리지역을 소재로 한 시나리오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임실을 사랑하는 내용을 스마트폰 또는 캠코더 등 촬영장비로 제작한 동영상 UCC대회를 지난달인 9월 1일부터 9월 27일까지 모집했다.

영화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우리마을 영화상영, 청소년 UCC대회 수상작 상영, 초청영화 등 연령에 제한 없이 모든 주민이 관람할 수 있는 상영작으로 준비됐다.

김정흠 회장은 “임실 사람들이 직접 제작한 마을영화를 상영하고 한데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되고 품격 있는 영화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4회 임실군 우리마을 영화제’는 누구나 무료입장이며 극장 상영작 외에도 마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관련 문의는 임실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진도아리랑오거리 버스킹에서 전통 클래식을 만난다, 26일 저녁 7시, 진도연합새마을금고 앞에서
오는 26일, 27일 전남 곡성에서 드론과학 페스티벌 개최, 짜릿한 드론 비행 경진대회 비롯해 드론에 관한 모든 것 한 눈에
‘제4회 임실군 우리마을 영화제’ 오는25일 작은별영화관에서 열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