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험생, 직장인까지 최근 현대인들은 학교나 직장 등에서 오랜 시간을 앉아 있거나 한 자세로 서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허리 또는 척추에 무리가 가 골반 또는 척추가 틀어질 수 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 사용 습관으로 인해 거북목, 일자목 등 전 연령대에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러한 현상은 평상시 자세교정 및 체형교정부터 새롭게 습관을 들이기만 해도 개선 가능하다.

LS울산엘에스센터는 일자목·거북목, 휜다리 등으로 불편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체형교정, 골반교정, 척추교정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체형교정법을 제안하고 있다. 

LS울산엘에스센터 관계자는 “위와 같은 현상은 생활습관 개선 등 평상시의 자세교정부터 새롭게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골반교정과 체형교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이 힘들 수 있기에 센터 및 일상 스트레칭 등을 동반해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다리를 꼬거나 구부정한 자세가 습관이 돼 거북목, 척추 휨 등과 더불어 펑퍼짐한 엉덩이, 좌우 다리길이 차이, 걸음걸이 불균형, 골반 비틀림 등도 유발할 수 있으며 골반의 경우 좌우균형이 무너지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