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경기의 시구자 공모 이벤트, 당첨자로 문채원 양 선정

출처 : KBO,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잠실에서 두번의 뜨거운 경기를 마치고 고척으로 향하는 한국시리즈가 고척에서의 첫 시구자를 발표했다. 그 주인공은 문채원(14) 양이다.

KBO는 야구팬이 한국시리즈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시구자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고, 24일 "시구자 공모 이벤트에서 뽑힌 문채원 양이 오는 25일 서울시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KS 3차전에서 시구를 한다"고 밝혔다.

문채원 양은 선천성 뇌성마비 장애를 안고 있지만, 야구 선수의 꿈을 키우는 중학생이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문채원 양은 코리아장애인 야구단에서 캐치볼 훈련을 하고, 태권도에서도 2품을 획득하는 등 스포츠 분야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문채원 양의 대학생 멘토 김영인 씨는 문채원 양의 도전을 응원하고, 장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뜻을 담아 사연을 신청했다. 한편 한국시리즈 3차전의 애국가는 가수 먼데이키즈가 부른다.

또한 1차전의 시구자는 임채청 소방장, 2차전은 배우 이다희였으며, 애국가는 1차전에 멜로망스의 김민석, 2차전에 가수 김나영이 제창했다.

-----

"고척에서 봐요" 한국시리즈 3차전 시구자는 야구 선수 꿈꾸는 문채원 양

오는 25일 경기의 시구자 공모 이벤트, 당첨자로 문채원 양 선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