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국악·민요·가요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 점심식사 대접 등 진행

▲ 지난해 열린 ‘전농2동 경로잔치’ 모습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동대문구가 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동별 경로잔치’를 연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달 28일 제기동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까지 지역 14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경로잔치를 진행한다.

지역에 거주하시는 어르신 5,000여 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한다. 더불어 퓨전국악, 민요, 가요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공연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 참석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행사장에 안전도우미를 배치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행사에 대한 안내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는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내 경로당에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예산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지역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해 어르신들이 미세먼지나 유해가스 걱정 없이 실내에서 활동하실 수 있도록 했으며,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경로당 내 유휴공간에 ‘너나들이 공동 작업장’을 3개소 조성해 어르신들의 경제활동 참여도 돕고 있다.

구는 지속적인 사회기반시설 구축 등을 통해 어르신 친화도시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주신 모든 어르신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동대문구 가볼만한 곳] 이달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14개 동에서 ‘경로잔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