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가볼만한곳으로 화전드론, 락페스티벌을 추천

▲ 포스터

[문화뉴스] 오는 31일, 화전지역 도시재생 대상지역의 주민들이 직접 기획 혹은 참여해서 진행되는 ‘화전 드론 & 락페스티벌’이 개최된다.

1부 드론페스티벌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향후 건립될 드론센터 부지에서 진행되며, 2부 락페스티벌은 화전역 열린광장에서 오후 6부터 10시까지 개최된다.

‘꽃피는 화전, 드론이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드론페스티벌에서는 드론 참관 및 조정 부스를 마련해 드론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드론을 직접 날려봄으로써 드론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화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공모사업팀에서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체험 행사부스, 전시·홍보 부스들은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어서 ‘화전, ROCK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화전 제1회 락페스티벌은 화전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참여하고 있는 아마밴드가 기획한 행사로 한국의 락밴드 ‘송골매’의 전신이 화전역에 인접한 한국항공대 밴드인 ‘활주로’임을 부각시키며, 항공대 락밴드와 주민밴드, 유명 락밴드‘블랙홀’이 함께해 아마추어 밴드와 유명 락밴드가 한 스테이지에서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흔치 않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마밴드 이주호 대표는 “지나친 상업화로 순수한 락 정신과 즐거움이 변질되어 가는 기존의 락페스티벌과는 달리 화전 락페스티벌은 무료로 진행된다”며 “주민들과 락 음악을 즐기는 시민들이 부담 없이 락밴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향후 화전 상가 활성화와 침체된 락 음악의 부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고양시 화전역 및 주변상가 활성화에 기여하고 드론과 문화행사를 통해 화전 도시재생을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고양가볼만한곳으로 화전드론, 락페스티벌을 추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