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극찬한 타이베이 맛집
백종원 타이베이에서 '족발국수', '굴전', '쩐주나이차' 등 폭풍먹방 선보여

[문화뉴스 MHN 이세빈 기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가 타이베이로 떠났다.

지난 2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에서는 낭만이 서린 미식 천국 타이베이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는 백종원이 '족발국수', '굴전', '쩐주나이차' 등을 즐기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백종원이 '완벽하다'라는 표현까지 쓴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타이베이 편에 나온 맛집은 어디가 있을까?

출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방송화면 캡쳐

1. 러우저우&홍사오러우
백종원은 첫 식사로 러우저우 맛집을 찾았다. 무랑 고기가 곁들어진 러우저우는 무 고깃국에 밥을 말아놓은 비주얼로 살짝 끓여놓은 눌은밥과 비슷한 식감을 자랑한다. 러우저우에 돼지고기 튀김인 홍사오러우를 곁들여 함께한 백종원은 "다음 날 아침에 이거 먹을 생각하면 잠이 잘 안온다"고 표현해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출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방송화면 캡쳐

2. 족발국수
다음으로 소개된 음식은 족발국수다. 족발국수 집에 멈춰 선 백종원은 "타이베이 사람들은 족발을 정말 좋아한다. 좋은 일, 나쁜 일이 있고 난 후 족발을 액땜으로 먹는다"고 말했다. 족발을 맛본 백종원은 잘 삶은 보쌈집에 가서 육수 진하게, 딱 고기 맛만 딱 나는 그런 맛이라고 소개했다.

 

출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방송화면 캡쳐

3. 대창 굴국수
다음날은 '따창 으아 몐셴' 대창 굴국수 맛집을 찾아갔다. 이곳 대부분의 손님들은 소시지를 손에 들고 있었다. 백종원은 이에 대해 "남의 집 음식을 가져오는 게 실례인데, 이 집은 이해해준다"고 했다. 돼지 대창에 굴은 생소한 조합이라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에 백종원은 "무지 잘 어울린다. 묘한데 맛있다. 먹다 보면 죽순이 아삭아삭 씹힌다"라고 대창 굴국수의 맛을 설명했다. 백종원은 근처 맛집에서 산 하나 남은 소시지를 먹으며 "두 집이 사돈 맺었으면 좋겠어요"라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백종원은 금귤레몬주스, 우육국수, 선지 찹쌀떡 등을 먹으며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백종원이 극찬한 타이베이 맛집은?

백종원이 극찬한 타이베이 맛집
백종원 타이베이에서 '족발국수', '굴전', '쩐주나이차' 등 폭풍먹방 선보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